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 40, 2020년 전면 개정판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코로나 시대에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고,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 40

 

 

대한민국 곳곳을 드라이브로 다닐 수 있는 명소의 발견 기대된다. 운전을 하는 나로서는 솔직히 드라이브로 여행을 떠나 본적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이 책과 함께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고 싶었다.

 

 

이 책은 대한민국 최고의 드라이브 스폿 소개하고 있는데, 드라이브 스폿 정보 한눈에 보기도 가능하고, 여행 동선을 한눈에 보여주는 친절한 개념도도 있고, 코스 그대로 따라하면 되는 추천 여행코스의 제공은 물론이고, 각종 여행포인트와 꼼꼼한 여행 장소의 소개, 자동차여행 루트, 읽는 재미가 있는 미니 여행팁, 추천볼거리와 맛집, 숙소까지 이 한권의 책이면 완벽하게 드라이브여행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사실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 먹으면 일정도 짜야하고, 준비할 것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책에서 알려주는드라이브 코스는 지금 당장 차 키만 챙겨서 그대로 따라 움직여도 될정도로 자세하고 친절히 설명하고 있어서 참 마음에 들었다.

 

 

지역별로 자동자 여행 코스, 계절별 자동차 여행코스, 목적별 자동차 여행 코스 총 3가지로 나뉘어 소개해주고 있다. 솔직히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이 좁은 땅 덩어리에서 가봤자 다 거기서 거기고, 매번 갔던 곳만 가는거지 했었는데, 나의 큰 실수이자 착각이었다는 것을 깨닫았다. 내가 가보지 못한 매력적인 곳들이 이렇게 많았다니, 새로운 곳들을 많이 알게 된것같다. 그리고 시간이 날때면 꼭 책에 나온 코스대로 여행을 한번 떠나봐야겠다고 다짐했다.

 

 

홍성에서 보령까지 이어지는 천수만 동부해안도로는 너무 멋있었다. 내가 아는 해안도로는 동해안쪽 밖에 없었는데 갯벌을 끼고 있는 서해안의 해안도로는 항구와 산이 어우러져 절경을 뿜어내고 있었다. 천수만부터 오천항, 남당항이 연결된 도로는 아름답기는 말할 수 없고 남당항에서의 새조개,천북굴구이마을까지 먹거리 또한 풍부했다.

 

 

변산반도 일주도로 한국8경의 변산 산,,바다를 모두 품고 있는 절제된 단아함이 깃든 곳이었고, 붉게 물든 적벽강과 파도로 인해 남겨진 채석강의 흔적들까지 한눈에 담기 어려울정도로 아름다웠다. 새만금방조제, 선유도, 변산해수욕장 ,적벽강, 채석강,내소사,곰소항에 이르기까지의 일주도로는 노을이 정말 아름다운 것 같았다. 언제 꼭 한번 보러가야지.

 

 

울진 불영사 계곡길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수려한 길이라고한다. 불영사계곡은 그림같은 절경을 가지고 있어서 한 폭의 산수화 같은 느낌이었다. 천년고찰 불영사, 울진 엑스포공원, 후포항까지 들를 곳이 참 많은 것 같다.

 

 

책을 읽는 내내 함께 운전하면서 떠난 듯한 느낌을 받았다. 가보지 못한 드라이브코스가 훨씬 많이 있었고 대한민국은 역시나 아름답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것 같았다. 가본곳 보다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아서 당장 다음 주에 드라이브를 떠나야만 할 것 같다. 올해 얼마남지 않았지만 쉬는 날에 무조건 드라이브코스로의 여행을 떠나도록 해야겠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