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에 처음 출간되어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끌어냈던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가 시대에 맞는 감성과 실속 있는 조언들로 다시 만들어졌습니다. 방송·시나리오 작가,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삶을 사는 여성들을 만날 수 있었던 저자는 '행복한 삶'을 사는 이들에게서 특별한 공통점을 발견하고 이를 보편화시켜 각자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가 찾아낸 행복의 핵심 키워드는 '속물 마인드'입니다.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인생의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중요하고 복잡한 선택의 상황에서 자신에게 득이 되는 방향, 후회가 적은 쪽을 선택하는 성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속물', '이기주의'라는 부정적인 단어들에 '현실적인 속물' '현명한 자기애'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지침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주어진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수동적인 태도를 요구 받고, 그런 삶을 자연스럽게 여기는 여성들에게 '밉지 않은 이기주의자'가 될 것을 권하며 현명하게 20대를 바꿀 수 있는 길을 제시합니다. 저자는 인생 전반에 대한 사고, 인간관계, 결혼 등 여성들의 주된 고민거리들에 대해 다양하게 다루며 가장 많은 시간과 기회를 가진 20대를 행복하게 꾸려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속물이 된다는 것은 꿈과 이상을 포기한다는 것과 결코 같지 않습니다. 다만 속물근성이 있는 사람은 꿈을 무지개 너머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자기 손이 닿는 곳부터 찾기 시작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현실적 가치와 실속 있는 사고방식을 빨리 깨우치면 깨우칠수록 여자의 인생은 행복에 가까워집니다. 외모를 가꾸는 데 정성을 들이고 스스로를 귀족으로 대접하며 돈 버는 일에 정성을 쏟고 나보다 나은 사람들과 어울려라 그렇게 자신을 사랑하는 똑똑한 여자만이 행복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