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은 신춘문예에 등단해 소설가가 되고자 하는 남자모델과 어떻게든 유명해지고 싶어 안달인 여자모델의 이야기로앙드레김 패션쇼에 서는 것은 꿈도 못꾸고 주로 웨딩화보를 찍는 3류 모델들입니다.이 책은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나 알고보면 힘들고 더러운 일이 많은 세계와 뜨기 위해서는 마음에 없는 사랑도 감수해야 하는 삶을 적나라하게 그려냅니다.


"작가로서 나는 그들이 저마다 어떤 꿈을 가지고 어떤 과정을 거쳐 모델이 됐는지,일류를 향한 그들의 꿈은 무엇이며 그 꿈은 어떻게 이뤄지거나 좌절돼가는지,모델을 하는 동안 겪게되는 갖가지 애환과 유혹,한편의 슬픈 영화와도 같은 그들의 사랑과 꿈을,그들의 삶이 아니라 우리 삶의 한 부분으로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대소설가와 스타의 꿈을 꾸지만 현실에서는 별볼일없는 삼류모델인 성준과 미라라는 남녀를 주인공으로 하는 '모델'은 우리 시대 젊은이의 표상입니다. 국문과 출신의 성준은 소설가가 되기 위해 습작과 신춘문예 투고밖에 하지 않습니다. 소설가가 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지만 그는 폼생폼사를 외치는 이 시대의 젊은이들처럼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등단하고 싶어합니다. '청소년 장래 희망 1위'인 연예인이 되기 위해 발버둥치다 자살하는 미라는 지독한 외모 콤플렉스와 인생쓰레기라는 낙인에서 헤어나지 못합니다. 이들의 욕망 속에서 진정한 삶은 어떻게 사는 것인가라는 철학적 명제를 떠올리게 됩니다.


'순수'와 '가족 소설'의 작가로 알려져 있던 이순원 작가가 감적적인 문체와 빠른 속도감을 담아 내놓은 첫 소설 '모델'은 2000년 YES24 eBook으로 출간되어 화제를 모았던 이 책은 모델들의 세계를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욕망을 좌절에 비춥니다. 젊은이들의 아픈 현실을 스치듯 가볍게, 때로는 특유의 서정성을 살쳐 그려낸 이야기 속의 두 남녀, 그렇고 그런 삼류 인생들의 사랑이야기는 우리의 현실을 너무나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어 그들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