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또 다른 기회가 없을 거라고,   

이 책은 당신의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 글쎄요, 우선 제가 원한 수식어는 아닙니다만, 사실 전 우리 집에서 영향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혹여나 제가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면, 그건 아마도 제가 살아온 삶, 어떤 면에서는 성공적이었던, 삶의 지혜를 찾으려고 했던 여정이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유용했기 때문일 겁니다. 젊은 시절, 전 오랫동안 노숙자로 살았습니다. 제 개인사를 다 이야기하자면 놀랄지도 몰라요. 그래도 전 그런
거친 시절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단계 단계마다 우리는 스스로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건 우리의 상황을 좋게도 만들수도 있고 나쁘게도 만들 수 있죠.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선택을 미루거나 외면하고 후회하는 경우입니다.

 

■ 그게 이 책에서 말하는 '잃어버린 선택'의 문제인가요?

 

- 네, 그렇습니다. 삶을 바꿔놓는 아이디어를 갖고도 행동에 나서지 않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아이디어를 실천하는 사람은 행복감과 만족을 느끼지만, 뭔가 해야겠다고 생각만 하는 사람은 점점 깊은 죄책감과 후회의 우물 속으로 빠져들게 마련입니다.

 

일례로 책을 쓰거나 노래를 만들 수 있는 재능을 타고난 사람들도, 너무 겁이 많거나 게을러서 그 보물을 찾으러 나서지 않는다면 새로운 창작물은 영원히 그의 머릿속에만 남을 것입니다. 전, 사람들 한 사람 한 사람이 내리는 결정과 행동이 다른 사람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고 확신합니다. 우리 모두는 행동을 통해 다른 사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행동에 나서기로 결정하는 것, 남을 돕겠다고 결정하는 것, 그런 결정들이 잔물결 같은 효과를 일으켜서 수백 년 동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선택하지 못하는 그 수많은 기회들이 그 사람은 물론 그를 둘러싼 모든 사람들에게는 잃어버린, 안타까운 선택의 문제로 돌아올 것입니다.

 

■ 사실 늘 선택하지 않았던, 지나간 기회에 대해 더 많은 후회를 하곤 하죠?

 

- 조지 카버는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 이 세상에 와야할 이유를 남기지 못한 사람은 세상을 떠날 권리가 없다." 그렇습니다. 우리 모두는 지금 이곳에 있어야 할 이유와 명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여러분이 선택한 지금의 현실에서 소외당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여러분의 손을 움직여야 합니다. 생각만 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게 놓쳐버린 과거를 두고 후회하는 것은 삶을 더 깊은 수렁으로 빠져들게 할 뿐이죠. 마음으로 선택한 길이 있다면, 그리고 그 길에서 결실을 맺으려면 반드시 손을 움직이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인생에 또 다른 기회가 없을 거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이 책이 당신의 그 생각이 틀렸음을 증명해줄 겁니다.

 

■ 마지막으로 '위대한 약속'을 통해 남기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요?

 

- 사람은 누구나 특별해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스스로 특별해지기로 결심을 하는 겁니다. 그리고 다시는 자신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하찮은 생각에 너무 깊이 잠기지도 말고, 길 잃은 양처럼 정처 없이 헤매지도 마십시오. 여러분에게는 그런 힘과 열정이 충분히 있으니깐요. 중요한 건 한 사람이 지닌 영혼의 깊이와 폭, 그리고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망설이지 말고 실천할 수 있는 용기입니다. 오늘부터 특별해지기로 결심하세요. 그러면 틀림없이 매 순간 충만한 삶을 살 수 있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