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성경 천지창조
이광진 지음, 서영 그림, 백병덕 감수 / 가나출판사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종교와는 상관없이 하나님이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이야기와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 그리고 노아의 방주이야기 등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서양 문명의 기본이 되는 성경은 수많은 명화와 문학작품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 속에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다보니 단편적인 이야기로만 끝나는 경우가 허다해 좀 더 체계적인 성경 읽기를 해 보고 싶었다.

하지만 성경이라는 게 어른들도 읽기에 버겁기만 한 것이라 실천할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만화로 그려진 성경을 만나게 되었다.


만화는 단순한 성경의 서술이 아닌 아버지가 남매에게 성경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이라 훨씬 이해하기 쉽게 진행된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자신의 모습을 닮은 인간을 만들지만 뱀의 꼬임에 넘어가 선악과를 따 먹은 아담과 하와의 이야기가 순차적으로 펼쳐진다.

그리고 악한 인간들을 물로 벌하신 노아의 방주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말이 다르게 된 바벨탑이야기를 비롯해 악명 높은 죄악의 도시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한 이야기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가고 있다.

또한 알프레히드 뒤러의 <아담>, 카발리에르 다르피노의 <낙원의 추방>, 피터르 브뤼헐 <바벨탑>등 성경 속의 등장하는 이야기를 소재로 한 명화도 감상할 수도 있다.

특히 어린이 눈높이로 순화된 내용이라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이야기 나눠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홍수맘 2007-03-11 17: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고 갑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하면 읽고 싶어지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