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밝히는 남자 바라는 여자 - 섹스와 사랑에 관한 남녀의 착각과 진실
앨런 피즈.바바라 피즈 지음, 이종인 옮김 / 김영사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 부부의 팬이다. 일찌기 우리 부부 사이에 의사소통의 문제를 심각하게 인지하고 무엇인가 개선책을 찾아야 한다고 느낄 때 이 분들의 명저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라는 책을 읽고 정말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다. 저자들의 책은 남자와 여자의 생물학적이고 심리적인 특징을 정확하게 꿰뚫어보면서도 재치와 유머로 내용을 전하기 때문에 여느 자기 개발서와 달리 소설을 읽는 듯 재미가 있다.

 

혹시 부부간의 만족한 성생활은 부부관계에 부차적인 요소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크게 오해하고 있다. 성적인 욕구는 식욕다음으로 본질적인 욕구로서 생물학적인 면과 심리적인 면, 사회적인 면과 종교적인 면까지 복합적으로 관련된 중요한 욕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적인 욕구는 부부간의 친밀한 관계 안에서 건강하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충족될 때 다른 모든 문제들이 술술 풀려가는 것이다. 반대로 성적인 욕구가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는 좌절감을 다른 방법으로 채우려는 시도는 불가능하지는 않겠으나 몇배의 희생을 치러야만 한다는 것 역시 사실이다.

 

물론 부부관계에 있어서 성생활이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원만한 성생활을 전제하지 않는 부부관계 또한 허상임에 틀림없다. 저자들의 책은 부부가 서로 다른 이성의 생물학적, 심리적 특성에 대한 아주 구체적이고도 활용가능한 정보를 제시한다. 그리고 또한 재미까지 있다. 그래서 결혼할 사람이나 결혼 한 사람에게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