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첫 미션! 9월 출간도서 중 주목 신간을 보내주세요.
우리가 아는 미국은 없다 - 지금 미국을 다시 읽어야 할 이유 52
김광기 지음 / 동아시아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미국이 흔들린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 우리 눈앞에 벌어직 있다. 오랜 시간 동안 미국은 많은 사람들에게 동경의 대상이었다. 그런 미국이 흔들거리는 징조가 여기저기 나타난다. 이 책은 그러한 미국사회를 사회학자의 눈으로 심층분석 한 책이다. 단지 경제적인 통계를 사용해서 피상적으로만 분석한 것이 아니라 무엇이 문제인지 사회적 시스템과 그들의 삶의 스타일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타산지석이라는 말이 있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통해서 배우지 않는다면 어리석은 인간이다. 그동안 그들의 장점만을 부각해 왔다면 문제점도 깊이 보고 우리가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이 책은 꼭 읽을 필요가 있겠다. 그리스발 경제위기가 세계의 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는 오늘이다. 강대국 미국의 운명은 오늘 우리에게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책에게 길을 묻다.
    from 책사랑님의 서재 2011-11-09 21:59 
    요즈음 나는 부쩍 인문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인문학은 문학과 철학, 억사를 말하지만 요즈음은 학문과 학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어이과인지 문과인지 학과로 구분하기 보다 "인간다움에 대한 탐구"를 인문학의 본질로 본다. 따라서 인문 고전을 읽는 다는 것은 저자보다 수 백년에서 수천년 오래 살아남은 책에서 지혜를 얻는 작업니다.경영의 본질이 사람에 있다는 사실은 오늘날 아무도 부인하지 않을 것이다. 돈을 금고에 쌓아 놓는다고 저절로 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