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을 구하기 위해 역사속으로 뛰어든 지아의 고조선이야기는 일상생활에서 티격태격했지만, 역사속에서는 동생을 위하여 문제해결에 나서는 리아의 이야기이다. 마치 내가 리아가 되어 역사속의 한장면 장면에서 응원하게 되고, 고조선을 새로운 시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을 많이 읽어서 아는게 많은 산적같은 지대로 책방아저씨, 중국에서 넘어온 유민아저씨 뱀눈, 잘 생겼기 때문에 용서되는 해우, 아는것 많고, 잘생긴 완벽남 열이, 그리고 결정적으로 역사속으로 인도한 항아님, 원인제공자 동생 지아 등 역사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 있기에 더욱 더 책속에 몰입이 되는것 같다.
 
원래 우리나라의 의복은 좌임형태였으나, 중국과 문화교류를 통해 우임으로 형태로 바뀌게 되었다는 사실과 미송리형 토기를 쓰던 사람들과 굽다리 그릇을 사용하는 사람들과의 만남, 고조선시기에 중국에서 넘어온 사람들로 인해 철기가 발전하고, 곡물을 베는 낫,  땅을 파는 쇠따비, 쇠로 만든 칼같은 무기도 만들어졌고, 강력한 힘을 가진 위만이 새로운 세상을 찾아 고조선으로 넘어와 왕이 되어 고조선은 한나라와 무역을 통해 발전했다는 것도 흥미진진하였다.
 
고조선은 철제품을 직접 만들기도 했지만, 한나라에서 수입을 하여 강력한 철제 무기로 무장한 고조선의 군사들은 다른 나라를 쉽게 정복 하여, 사방천리에 달하는 큰 나라가 되었다고 한다. 위만은 정복한 나라의 족장들도 정치에 참여 할수 있게 해주는등 많은 사람들과 함께해서 고조선을 발전시켰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책 제목처럼 역사속으로 숑숑~~ 빠지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책이다.
 
책을 읽고 난후 딸아이는 지아에게 편지를 써보았다.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2편 고구려편에서는 지아와 리아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무척 기대된다.


posted by 타오(예스24 독서도우미클럽)

 


<작가가 쓴 책>

 

▲ 역사속으로 숑숑, 토토북 (3권 백제편은 곧 나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다연 2009-03-25 2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근데 그거 어디서 사요?? 저희 학교에서 책 3권씩 갖고오라는데 다 책이 정해저 있어요
그래서 역사속으로 숑숑 어디서 파는지좀.. 알켜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