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세금 안 내고 돈 벌자 - 개인편
주용철 지음 / 더난출판사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주부들에게 세금은.. 떼어놓으려해도 떼어놓을 수 없는 아주 가까운 사이(?)라고 말해도 될 만큼 커다란 의미로 다가온다. 우연한 계기로 집어들었던 게..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

무슨 책을 그렇게 오래 들고 있었느냐고..? 책은 일찍이 다 읽었으나, 이 책은 한 번 읽고 냅두는 그런 소설류의 책과는 질 적으로 다르다. 왜냐면, 우리가 살면서 세금을 내야하는 경우의 수가..일시적인 것은 아니니까 말이다.

돈 들어오는 구멍은 한정되어 있는데, 돈 나갈 구멍은.. 어디 그런가..? 두 손 가득..모래를 담는다. 처음에는 뭔가..손에 그득 잡히는 것이..흡족한 말없는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손가락 사이로 빠지는 모래를 다시 주어담기란.. 손안에 있는 모래를 버리고, 다시 주어담아야 할 만큼..어렵다. 돈이란 놈이.. 그렇다.
세금..어차피..나가야 할 돈이라면, 적게 내고 싶은 사람이 없겠는가, 당연지사 그러고 싶은게..사람심보^^;

그래서, 절세하는 일에 적극 활용하라고 나온 책이..바로 이거다. 영수증부터..의료 - 병원비+약값(알게모르게 많다..)비, 양도세.. 우리가 어렵게 대하던 세금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더 큰 눈을 뜨고 보게 해 준다. 부록으로(책뒤) 공제받을 수 있는 경우와..그에 첨부해야 하는 서류까지..아주 친절하게 다 정리되어 세금에 까막눈인 사람들도.준비할 수 있게 모아두었다.

망해서 폐업을 하게 되어 세금을 못내게 되더라도 신고를 하면, 세금도 줄고..나중에 재창업시에도 도움이 되는 것, 소득세 계산하는 법등.. 정말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기상천외한 절세법들이 상당수 들어있다.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남는다면, 이런 세금에 대한 책이(변경된 법으로) 많이 없다는 건데.. "어렵지만, 꼭 필요한 세금.. 옆에다 꼭 끼고 공부해야 할 중요한 교제..세무사님들..혼자만 알고 계시지말구..시민들과 공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