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아기 고래도 춤추게 한다, 생각의 속도로 실행하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생각의 속도로 실행하라
제프리 페퍼.로버트 I. 서튼 지음, 안시열 옮김 / 지식노마드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생각보다 실행이 중요하다. 다들 아는 말. 하지만 그걸 실행에 옮기는 소수이며, 이들이 성공한다.  

이 책은 개인의 행동 실천력 보다는 기업이 실천할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실 원서는 Knowing-Doing Gap 이란 제목으로 한 10여년 전에 나온 걸로 알고 있었는데, 번역판이 지금 나왔나보다. 개인적으로 가고 싶었던 대학원이라. 

이 책은 생각보다 실행이 중요하다라는 여러 다른 책들과 비슷한 말들을 하고 있다. 다만, 여기서는 지금 현재 성공한 길을 걸어가고 있는 듯한 기업에게 메세지를 던져 준다. 승자들을 위한 조언을 한다고 할까? 이 책의 장점인 듯. 

조직은 학습한다. 성공이 되풀이되면서 조직은 나태함에 빠져 거의 아무것도 배우려 들지 않는다.  

내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 우리 나라 국민이면 거의 알만한 제조 기업. 그렇지만 내가 느끼는 우리 회사는 뭔가가 부족한듯. 예전 우리 회사 회장님이셨던 분이 실행을 최우선으로 둔 분이었다만. 지금은 조직이 커져서인지... 뭔가가 아쉽다라는 생각이 든다.  

자주 일찍 실패하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나가라.  

뭐 이런 내용인데, 중간 중간에 case study 형식으로 나온 기업들의 사례는 책을 좀 더 깊게 읽고 다른 자료들을 더 찾아 읽어 보면 더욱 공부가 될 듯 하다.  

대학원을 졸업하고 회사에서 일한지 약 1년 지난 지금에서 내가 너무 나태하게 생활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조금은 들게 만드는 이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