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 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밀리언셀링 마인드
나종호, 김성회 지음 / 책든사자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고객 중심의 빅마케팅은 이론이 아니라 실천이다. 

Prologue는 이렇게 결론을 말한다. 빅마케팅? -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고 세계화, 기술혁신, 디지털 지식 등에 의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 소비자 욕구 변화에 능동적으로 변화하며 인터넷과 정보기술로 고객 중심의 총체적 마케팅. 

마케팅 방법을 이야기하는 다른 마케팅 서적과 비교해 그렇게 특별한 내용은 없다. 다만 예로 들고 있는 각각의 사례들이 실제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좀더 생각해볼 거리를 던져줄 수 있다고 할까? 

무조건 고객 중심이라는 사고를 나는 믿지 않는다. 똑똑하고 지식있는 고객이 있는 반면, 무지하고 멍청한 고객도 있는 법이니까. 기업은 이익을 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사고와 철저히 회사의 이익을 내기 위한 전략적 사고를 동시에 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 말이다. 

물론 아직 지식도 부족하고 마케팅 경험도 없는 나보다 30여년을 고객 중심에서 기업을 키워 온 저자의 말이 더 믿을만 하겠지?   

주부들의 마음을 생각하고 주부를 위한 제품을 많이 만들어 발전한 기업 한경희생활과학 에서 쌓은 경영 노하우를 맛볼 수 있다.   

전략의 변화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4C (Customer Benefit, Customer Cost, Customer Convenience, Customer Communication) 

내가 배울 점. 
- 신중하게 의사결정하면 신중하게 망할 수 있다.
- 팔방미인은 경쟁역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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