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연기하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끝까지 연기하라
로버트 고다드 지음, 김송현정 옮김 / 검은숲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부인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이혼 직전의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왕년에 잘나갔지만, 지금은 한 물 간 배우인 토비 플러드. 어떻게든 전(?)부인인 제니를 잡고 싶다. 그러나 지금 제니의 곁에는 매너좋은 재력가 로저 콜본이 있다. 그러나 우연인지 제니로부터 연락이 왔다. 자신을 따라다니는 스토커가 토비의 팬인 듯 하니, 잘 해결해 달라는 것. 토비는 제니에게 점수를 따고자 적극적으로 일을 해결하고자 하고,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이야기는 시작된다. 스토커(데릭 오스윈)는 토비와의 만남을 이루기 위해 계획적으로 제니의 곁을 서성댔던 것. 데릭 오스윈은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토비를 마치 자신의 아바타처럼 이용해 로저를 자극한다. 토비는 점차 로저의 실체를 알게 되고, 이제는 제니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로저와 맞설 수 밖에 없다.

 

이 책에 대한 기대가 컸던 것은 저자인 로버트 고다드가 영국에서 인기있는 범죄소설작가이기 때문이었다. 책에 대한 홍보도 로버트 고다드가 이번에는 어떤 반전을 그려낼 것인가 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졌다.

글쎄, 너무 기대를 많이 했던 것일까, 책의 홍보가 잘못되었던 것일까.

작품을 추리소설로 보고 말하자면, 이야기는 한 마디로 싱거웠다.

추리소설은 끼워맞춘 듯한 딱 떨어지는 논리적 설정이 재미를 이끌어내는 가장 큰 요소이다. 독자는 그 기가 막힌 논리성에 감탄하고, 재미를 느끼게 된다. 그런데 이 이야기는 많은 부분에서 논리성이 결여되어 있었다. 주인공인 토비가 처음 본 데릭과의 약속을 자신의 일보다 더 중시여겨 연극에 오르지 않았다는 점, 토비가 곤경에 처했을 때마다 데릭이 장치해 놓은 무언가가 실마리가 되어서 사건이 진행된다는 점, 엉뚱하게도 영매가 등장하여 증거를 남겨놓았다는 점 등 이해할 수 없는 우연적인 요소가 많았다.

게다가 주인공 토비는 ‘될 대로 되라’식의 인물로, 추리소설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치밀하고 이지적인 인물과는 거리가 멀었다. 오히려 악인으로 나오는 로저가 토비보다는 교활하게 연기를 더 잘했다고 할까.

또 하나, 그토록 완강하던 제니가 그렇게 쉽게 토비에게로 돌아가는 것도 참 허탈하고 김빠지는 결말이 아니었던가 싶다.

 

끝까지 연기하라. 많이 기대했던 만큼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