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쿡 - 우사기의 원플레이트 가정식
남은주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2년 3월
장바구니담기


[우사기의 원플레이트 가정식 홈메이드쿡]이라!~~ 이 책은 우사기(일본어로 토끼라는 뜻)라는 닉네임으로 이미 파워블로그로 활동을 하고있는 식공간코디네이트인 작가가 낸 책이다.

건강을 위해서 맛있는 3끼를 다 챙겨서 먹을 수 있으면 참으로 좋으련만 여러가지 상황상 우리집도 하루 3끼 다 챙겨서 먹지는 못한다,,출근하는 식구들은 아침은 바쁘고 입맛이 없다고 대충 거르는 것이 태반이고 ,나는 아침과 점심 사이 브런치(아점)을 먹는 것이 보통이며 , 저녁만큼은 식구들을 위해서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맛있는 저녁을 먹는것 같다.




간단한 메뉴에 정성을 가득 담은 활기찬 아침,
아침과 점심 사이의 여유로운 브런치,
예쁘고, 맛있게 즐기는 행복한 점심,
달콤함이 넘치는 우리집 카페 티타임,
온기와 따사로움을 전해주는 단란한 저녁 ---( 페이지3)



▲간단한 메뉴에 정성을 가득 담은 활기찬 아침 (페이지 33 )




아침은 바쁘다는 이유와 입맛이 없다는 이유로 간단하게 커피와 빵으로 또는 죽, 아니면 누룽지를 끓여서 먹는 것이 보통이였다.
이책속에는 아침에는 메뉴는 간단하게 하더라도 정성을 들여서 준비한 아침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다.
각종 토스트와 시리얼도 다양하게 그리고 영양만점 다양한 샌드위치, 그리고 남은 음식을 사용하더라도 살짝 조리법을 바꾼 여러가지 볶음밥과 덮밥들..이렇게 다양한 토스트가 있는줄 몰랐고 10분이면 완선되는 간단한 볶음밥과 덮밥이 이렇게 간단할 수가!

브런치와 점심은 보통 나 혼자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혼자라고 대충 차려먹지 말자!고 늘 다짐을 하지만 새롭게 요리를 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막상 떠오르는 레시피가 없어서 대충 차려서 먹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도 나는 새로 요리해서 만들어 먹을려고 노력을 하는 편인데 다양한 레시피를 몰라서 늘 반복되는 면요리 몇가지 , 볶음요리 몇가지 등등으로 떼우고 있었는데 이책은 쉽고 간단한 1인용 밥상 차리기 가정식 레시피를 소개하고있다.
다양한 파스타 레시피와 이색 우동, 각종 덮밥과 카페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부드러운 치킨 레시피, 도톰한 돼지고기 구이로 든든한 점심 한끼 등으로 혼자서 먹는 점심 일수록 더 맛있게! 더 예쁘게! 카페 분위기를 내 보면서 행복한 점심시간을 즐기라고 소개한다.


저녁만큼은 온 가족이 모여서 엄마가 만들어 주는 정겨운 밥상이 필요한데 볶음, 구이, 조림의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레시피를 알려 주고 있어서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좋아한 메뉴가 많다.

추억의 동그랑땡, 쇠고기 볶음, 대구 구이,오징어 조림, 꽁치 조림, 샐러드 ,건강 두부요리, 느끼함 제로의 돼지고기 요리, 닭다리구이, 탕수육 등등 레시피가 마음에 든다

▲ 간단레시피 30가지 이상 (페이지266)



아침, 브런치, 점심, 티타임, 저녁으로 짜여진 친절한 레시피에 < 부엌이야기> 라면서 작가의 꼼꼼한 살림 노하우까지 알려준다.
아침 식사를 거를때 간단한 포장으로 도시락 준비하기/ 작은 소품으로 매일 똑같은 식탁 분위기 바꾸기/ 작은 테이블 1-2인용 상차리기/ 한가지 그릇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용도와 분위기에 맞는 그릇 활용법/ 나만의 티타임 디저트 만들기/ 맛있는 요리선물 예쁘게 포장하기/ 예쁘다고 무턱대로 사면 안돼요 현명한 그릇 구매요령/ 손님을 초대했을 때, 테이블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방법..작가가 알려주는 노하우가 은든 도움이 많이 될듯 하다



그동안 혼자서 먹을때 몇가지 안되는 나만의 레시피로 돌려 먹었는데 이책으로 이젠 나도 같은 재료라도 살짝 조리법을 바꾸면서 다양하게 활용해 질리지 않는 맛있는 요리를 뚝딱 만들어 맛있게 먹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