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마눌 감동도시락 : 도시락 편 궁극의 비법 시리즈 요리 4
최임선 (maNul) 지음 / 도미노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나는 도시락세대이다. 학창시절 지겹게도 들고 다녔던 도시락이 시간이 흐르고 이제는 내가 누군가의 도시락을 싸주어야 할 나이가 되어 돌이켜보니 도시락은 엄마의 사랑이였고, 도시락은 친구들과의 추억이였다.
고딩시절 아침시간이 부족했던 우리들에겐 어떤 친구는 무려 아침도시락까지 3개의 도시락을 싸와서 등교해서 바로 도시락 먼저 까먹는 친구가 있었냐하면, 엄마의 사랑이 넘쳤던것인지 엄청난 반찬들과 푸짐한 도시락으로 책상가득하게 펼쳐놓고 먹는 친구도 있었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부러웠던 친구도시락은 정말 아기자기 이쁘게 데코된 친구의 도시락이였다.
맞벌이를 했던 나의 엄마는 그런 이쁜도시락을 싸줄 시간도 없었고, 또래 엄마들보도 나이가 많았던 엄마는 먹기에도 아까운 이쁜 도시락을 싸줄 능력도 없었다.
그렇게 이쁘게 데코가 된 친구의 도시락이  늘 부럽고 부러웠던것인지 나도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도시락을 싸줄 기회가 생겼을때 도시락 뚜껑을 여는 순간 감동으로 다가와 사랑을 느낄수 있는  그런 도시락을 늘 싸 주고 싶었었다.
그래서 이책 [ 궁극의 마눌 감동 도시락] 을 보는 순간..아!~~~ 이책이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엄마로써,아내로써, 연인으로써 사랑하는 이들에게  굳이 꼭 말로 표현하지 않고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마도 정성이 깃든  도시락이 아닐런지~~~나도 그런 도시락을 싸면 좋겠다.~~~
매일 감동도시락을 싸주고 싶은 마음은 꿀떡같지만 날이면 날마다 싸는 도시락,매번 어떤 도시락을 쌀지 은근 부담스럽고 고민이 되지 않을수 없다.그럴때 이책이 상당히 도움이 될듯하다.
우선 이책은 몇가지 상황에 맞게 분류를 해서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를 하고 있는데,,,,한국인의 식성에 맞는 일상 간편도시락, 불고기나 닭튀김 제육볶음등 힘이 나는 고기류가 포함이 된 파워업 도시락, 주먹밥이나 초밥등등 한입에 쏙 들어가는 한입시리즈도시락, 결혼과 함께 현제 일본에서 살고 있어서 그런지 일본식 일본요리 도시락, 샌드위치종류와 스파게티류, 버거류가 포함이 된 이벤트 도시락,나들이 도시락(봄나들이 ,여름나들이,가을나들이,겨울나들이), 거기다 도시락 밑반찬 까지 정말 알차게 다양한 도시락을 소개해 주고 있었다.

처음에는 요즘 한창 유행중인 캐릭터 도시락이 소개된 줄 알았는데 캐릭터 도시락이 아니라 이쁘게 정리되고 데코가 된 도시락이였지만 모양보다는 맛과 건강에 더 신경을 쓴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그녀의 정갈한 도시락이였다.
책속 소개되는 모든 도시락속에 등장하는 도시락 소품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그중에서  반찬하나하나를 조금씩 따로 담을 수 있는 크기별,모양별 각양각색의 작은 실리콘컵이 참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이뻐서 마음에 들었다.
다만 일본에서 판매를 하고 가격을 소개했는데 한국샵에서 판매를 하는지 소개를 해주면은 더 좋았을 것 같다

▲훈제연어와 에그치즈 샌드위치
평소에 카페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처럼 보기에도 맛나보이고 고급서러워보이는 샌드위치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다양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특히나 나에게는 그것이 유익하게 다가왔다.
이책을 통해서 다양한 도시락(반찬)을 만드는 방법도 배우고, 특히 밥과 반찬을 함께 쌀때 메인반찬과 서브반찬을 멋을 부려 예쁘게 담는 노하우를 배운 것이 특히나 알차게 도움이 되었다.
사랑하는 이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담아서 도시락을 싸주고 감동을 줄수 있는 도시락! 이제 나도 할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