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라이프 사전 - 서른의 길목에 선 당신에게
이재은 지음 / 책비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나에게 서른이라는 나이는,,,초등학생시절에는 서른은 다 엄마가 되어 있을줄 알았고,,10대때는 서른은 영영 오지 않았으면 ~~하고 바랬었고, 20대때는 두려움으로 다가왔다.
20대에서 30대로 넘어가는 그해에는 몸과 정신은 아무것도 변한 것은 없는것 같은데 30이라는 숫자가 주는 부담감이 상당했다.
일과 사랑, 결혼 어느것도 제대로 이룬것이 없이 여태 뭐하고 나이만 먹어가나 하는 두려움과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하는 그런 고민들이 부담으로 우울하게 만들었다.
근데 정작 30살에서 하나하나 나이를 먹어갈수록 20대나 30대나 정작 나는 하고 싶은 일도 많고 여전히 많은 꿈을 꾸고, 또 해야 할일도 많았으며, 나를 두렵게 만드는 문제점들도 속속들이 나타났다.

과연 서른의 인생은 무엇일까! 나는 평범하게 서른의 인생을 잘 살고 있는 것일까? 궁금하던 나에게 이 책을 읽고 나니 용기도 생기고 다들 비슷비슷하게 고민을 하고 살아가는 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지난해 [여자 라이프 사전]으로 여성들에게 큰 지지를 받았던 이재은 작가가  서른에 다가올 여성들과 30대에 머물고 있는 여성들이 고민하고 겪을 법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자신이 겪은 이야기,, 아니면 주변 지인들이 겪은 이야기들을 읽다보면은 공감도 갈때도 있고 아니면 다른 30대들은 이런 일도 겪고 고민도 하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제 나는 어떤 도전이나 새로운 시도를 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라는 생각을 할쯤 이 책은  30대 여성들에게 과감히 새롭게 도전도 하고 사랑도 일도 30대가 주는 현명함? 서른살의 테크닉? 으로 대처하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30대 여성들의 삶, 서른 살 여자들이 일에 관해 알아두어야 할 똑똑한 노하우와 일때문에 생기는 문제점에 대한 현명한 해법을 보여주고, 30평생 살아오면서 자연스레 익히게 된 인생의 기술, 어떻게 보면 20대보다도 더 뜨거운 30대의 사랑, 여자 인생에서 가장 큰 화두라고 할수 있는 결혼에 관한 이야기 , 30대에도 매력을 유지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만드는  뷰티와 패션....이렇게 Chapter 1~ Chapter 6 까지 서른 쯤의 여성들의 삶과 다양한 상담 사례를 이야기하면서 도움도 주고 조언도 해주는 내용들로 가득하다,,제목처럼 정말 서른 라이프 사전이랄까~~


 

여자의 인생에서 20대가 화려하고 반짝반짝 빛이 났다고 한다면 이제 내가 직접 느끼는 30대의 여자는 그런 화려함 보다는 은은하고 깊이가 있는 반짝임이랄까?
10대때나 20때에는 믿지 않았던 말, ~~여자의 진짜 인생은 서른 살부터 시작된다고 했던말이 지금은 이해도 가고 공감도 가고 진짜 인생의 황금기가 30대라고 느껴지기도 하는데,,나 자신에게  사랑과 용기를 북돋아 가면서 남은 30대를 멋지게 보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