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마음의 법칙
조셉 머피 지음, 이유림 옮김 / 미래지식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셉 머피 마음의 법칙

자기계발 / 조셉 머피 / 미래지식



어떻게 마음의 법칙을 사용하는가?

조셉 머피가 남긴 최고의 저서,

마음을 사용하는 놀라운 법칙의 모든 것!

- 책 표지 문구 인용 -



조셉 머피.. 이분의 이름은 들어본 것 같은데 책은 읽어보았는지 가물가물하다.

조셉 머피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 잠재의식의 힘 >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책인 것 같습니다. 그에 이어 그가 남긴 최고의 저서라고 불리우는 이책 < 조셉 머피의 마음의 법칙 >

잠재의식을 통해 깨닫는 특별한 마음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저자 조셉 머피는 신앙이 독실한 엄격한 카톨릭 집안에서 자랐다고 하는데 그래서 어렸을 적에 종교와 신비스러운 일에 대해서 공부하기를 좋아했으며 성서를 잘 알고 바르게 해석하는 방법을 알았다고 합니다.

그는 30여 년간 디바인 사이언스 교회의 목사로 활동했으며, 철학, 법학 박사이며 교육자, 저술가, 정신 법칙에 관핞 세계적인 권위자로 많은 저서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자기계발과 잠재의식의 활용법 등에 대한 강연회를 열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조셉 머피의 최고의 저서로 꼽히는 이 책에서는 우리 정신(마음)이 어떻게 나뉘어져 있으며, 그 마음을 어떻게 사용하여 성공적인 삶을 이끌 수 있는지 그 법칙을 들려줍니다.

오감으로 객관적인 세계를 인지하는 객관적인 정신인 '의식' 과 우리가 깊이 잠이 들었을 때 주요 장기를 움직이는 역활을 하는 '잠재의식' .. 이 두 마음의 차이를 명확하게 알려주고 이 마음의 두 단계를 조화롭고 평화롭게 활용해 건강하고 균형있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든 그 위인도 그러한즉 ( 잠언 23장 7절 )


조셉 머피가 목사여서 성서를 아주 잘 알고 있는 만큼 성경 구절을 적극 인용하면서 독자들에게 마음의 한 단게인 잠재의식을 통한 마음을 다루는 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마음의 법칙' 강연에 참석한 이들이나 교회에서 만났던 사람들과의 대화를 들려주면서 삶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책을 읽는 독자가 종교인이라면은 성경 구절이 더 와닿아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깊에 와닿고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성경에서는 마음 깊은 곳에서 진정으로 원하고 느끼는 것이 무엇이든 현실로 나타날 것이며, 삶의 모든 부분에 발현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말하는 대로


잠재의식과 맹목적인 믿음이 잠재의식 속에 잠든 치유의 힘을 깨워 약효를 증진하는 정신의 힘을 일으키기도 하고 .. 좋은 것을 생각하면 좋은 것이 오고, 나쁜 것을 생각하면 나쁜 것이 오듯이 우리의 마음 자체게 법칙이므로 잠재의식을 통해 마음을 다루어 성공적인 삶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고 말하네요.

이런 삶의 진리에 집중하여 기도하고 믿음의 힘으로 자신의 사고 방식을 바꾸어 나간다면은 우리가 세상을 단번에 바꿀 힘은 없지만 , 삶을 대하는 마음의 법칙을 바꿔가면서 내 자신의 마음의 평화와 안정과 함께 동료, 상사,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과 호의를 전할 수는 있다고 말합니다.

잠재의식은 우리를 그대로 흡수한다고 하니 저도 잠재의식, 정신의 힘, 마음의 힘을 믿고 내면의 고요와 평화를 찾고 싶고 내 주변에도 영향을 미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