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루크 아담 호커 지음, 김지연 옮김 / 반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께 [양장]

그림책 / 루크 아담 호커 / 반(BARN)


SNS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펜 일러스트레이터' 루크 아담 호커의 첫 작품!
출간 즉시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목받는 신간!
실처럼 가는 펜 끝이 만들어낸 굵직하고 깊은 우리들의 이야기.
- 서점사 책 소개 문구 인용 =


처음에는 펜 일러스트가 너무 멋진 책이라는 소개가 저를 이끌었습니다. 책도 읽고 멋진 펜 일러스트도 구경하면 좋겠다는 얕은 생각이었지만 책을 받아서 읽어보고서는 많은 이야기를 내포하고 있는 책 내용에 그만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우선 책을 받자마자 휘리릭 넘겨보면서 펜 일러스트를 구경을 했는데, 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는 솜씨네요. 작가인 루크 아담 호커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널리 알려진 케이스인데 펜 일러스트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라고 하네요. 그의 그림들을 보면은 얇은 펜 선으로 그려진 그림이 너무 웅장하면서도 섬세해서 신비롭기까지 느껴집니다. 




수많은 사람들과 서로 부대끼며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살아가는 인생은 어쩌면 끊임없이 움직이는 기계와도 비슷합니다. 늘 사람들은 바쁜 일상속에서 생각할 시간도 없이 빠르게 움직이며 저마다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이런 우리의 일상이 어느 한 순간에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멀리서 큰 먹구름이 다가오면서 폭풍이 오던 날, 모든 것이 멈추어버립니다.
​항상 사람들로 붐볐던 거리는 텅 비어버렸고, 도로를 꽉 채웠던 차들의 움직임도 멈추어버렸으며 사람들은 일상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생명의 움직임이 멈추어 버린 도시는 고요함이 찾아왔고 사람들은 두려움과 불안에 쌓이게 됩니다


두려움은 불안의 공간을 비추고 채우게 이끌었습니다.
다른 이의 두려움은 잊게 했습니다. '
- 본문 내용 인용

사람들이 당황하고 불안해하고 패닉 상태에 빠진 모습이 지금 우리의 모습을 연상하게 합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과장되지 않은 잔잔한 짧은 글과 섬세한 펜 그림속에서 저자가 우리에게 들려주려는 말이 무엇인지 어렴풋이 짐작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폭풍 속에서 몇 주가 지난 후 다른 이에게 손을 내밀어 잡아 주고 멀리 떨어져 있지만 시선을 맞추고  다양한 방법으로 말을 건네면서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에서 우리의 모습이 보여집니다.
비록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으로 서로의 안부를 전하고 격려하며 건강을 기원하고 서로 힘이 되어 주는 지금의 우리 모습이 책에서도 보여지면서 한숨과 고통을 서로 뱉으면서 함께 견디어 가고 극복해가는 모습에 가슴이 찡하더라구요.



책에서 폭풍의 시간이 끝났듯이 언젠가 우리에게도 코로나가 끝나 멈추었던 것들이 다시 움직이며 서로 부대끼며 살아가는 일상이 다시 돌아오겠지요? 예전에는 미쳐 몰랐던 북적북적하게 어울리며 살아갔던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했었는지를 , 얼굴 못 본지 1년이 넘은 가족과 친구들의 얼굴을 마주 보면서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싶습니다.

이 책속의 거대한 폭풍을 맞이해서 겪게 되는 아픈 이야기 속에서 우리의 이야기를 대면하게 되었고, 한번더 내 주변을 되돌아 보게 되었으며 어떻게 새로운 나와 새로운 내일을 맞이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19가 끝난 시간을 꿈꾸며 책을 덮었네요.

너무 멋진 그림책이였고 메시지와 그림 모두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