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동물 드로잉 처음 시작하는 연필 데생
오카모토 야스코 지음, 이유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초 동물 드로잉 : 처음 시작하는 연필 데생

 미술 / 오카모토 야스코 / 이종문화사



 영미소설 / 만화, 웹툰 등에서 동물 캐릭터를 그릴 때 

참고하기 좋은 동물 일러스트 자료 다수 수록!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신비로운 야생동물의 다양한 데생이 실려 있어요!

- 책 표지 문구 인용-



 어릴때부터 그림그리를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미술학원에 다녀본 경험이 없어서 전문적인 교육은 받지 못한채 마냥 미술시간에 조금  튀는 정도의 아이였습니다. 지금은 취미생활로 컬러링을 즐겨 하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수채화물감에도 도전을 해보고 소묘에도 관심이 갔던 차에 이 책을 발견을 했네요.

처음 시작하는 연필 데생이니 저같은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요즘 저는 고양이에게 빠져있는데 길고양이들의 엄마로써 점점 고양이들에 대한 애정이 깊어갑니다. 이 책을 통해서 연필 데생의 기본기를 익힌다음에 좋아하는 고양의 모습을 잘 그려보고 싶은 욗미이 생깁니다. 특히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들을 키우시는 분들이 자신의 반려동물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셨다면 같이 배워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은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 사용하기 쉬운 그림 재료와 사용방법을 익힌다음에 2장에서는 동물들의 생태를 이해하기 위해서 박물관과 동물원에 가서 동물들의 형태와 움직임을 포착하고 신체 부위를 비교해 보는 수업을 합니다. 그런다음 3장에서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동물인 개와 고양이, 말, 소, 염소, 양, 돼지, 낙타와 양파카, 쥐, 다람쥐, 토끼, 닭 을 그려보는 것을 배웁니다. 4장에서는 다양한 야생동물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연필은 HB에서 2B까지 중에서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그외 샤프나 흑연 크레용과 크로키 펜슬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런 도구가 없다면 볼펜과 마커, 붓펜을 사용해도 됩니다. 
움직이는 동물을 어떻게 스케치 하냐고? 초보분들은 힘들어 하실듯 한데 저자는 4가지 방법을 제시해주네요. 초보자들은 움직임이 적은 동물을 그리기 시작하면은 좋고 , 전신을 그리기 어려우니 초보는 신체의 일부분을 정해서 그리기를 시작해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속 동물이 움직일 때도 잘 관찰해보면은 같은 자리를 맴돌며 걷고 있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 자세를 포착하고 그 자세가 반복될 때 그리면 된다고 하네요.. 시간은 좀 걸릴듯 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동시에 몇가지 포즈를 같은 화면에 그리기를 하는데 몇가지 동작이 반복될 때 그 동작을 동시에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동시에 그리기는 연습이 많이 필요할 듯 하네요.


제가 따라 그려본 고양이 ^^


이 책속에는 정말 다양한 동물들이 한 가득입니다. 다들 너무 멋지게 그려져 있어서 와!~~ 멋지다 하면서 감탄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제일 그려보고 싶은 동물은 역시나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였습니다. 저도 몇가지 따라서 도전을 해 보았는데 , 전체가 아니라 부분만 도전했습니다, 저는 초보자이니깐요. 막상 그려보니 고양이 얼굴이 쉬운듯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옆에 흰곰을 살짝 따라 그려보았는데 요건 좀 쉬웠습니다.

이제 작가님의 조언대로 전신이 아닌 발만 그린다던가 어느 한 부위를 집중에서 그린 스케치부터 시작을 했으니 고양이의 움직임을 관찰을 많이 한 다음에 그 움직임을 포착하고 귀여운 포즈의 전체 모습을 한번 그려보기에 도전을 해 보고 싶네요. 신체 구조와 형태를 알 수 있는 골격도를 잘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