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좋아지는 오늘의 입욕제 - 내가 원하는 향과 디자인으로 만드는 배스밤과 버블바
소크아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분이 좋아지는 오늘의 입욕제

공예 / 소크아트 / 영진닷컴



 내가 원하는 향과 디자인으로 만드는 배스밤과 버블바

일상에 색감을 더하는 입욕제 만들기

톡톡 터지는 탄산가스를 내뿜는 배스밤

욕조 가득 차오르는 버블바의 거품

- 책 표지 문구 인용-



뜨거운  탕에 몸을 담그기를 좋아하는 저는 요즘 코로나때문에 대중목욕탕도 자주 못하고 아주 불편하고 우울해지려고 합니다. 그나마 집안에서 욕조에 가득 따뜻한 물을 받고 입욕제를 넣어서 즐기는 것을 저의 소소한 사치라고 생각을 하고있는데요. 그 이유는 배스밤이 가격이 좀 있는지라...

욕조 가득 차오르는 따뜻한 거품에 은은하게 풍겨오는 향기, 지친 하루를 보낸 나 자신을 위해서 부릴 수 있는 자그마한 사치라고 생각을 하고 그동안 비싼데 하면서도 배스밤을 구매해 오고 있었거든요.

늘 이것저것 독학으로 배우고 만들기 좋아하는 얇지만 저의 넓은 취미생활로 볼때 입욕제도 만들수 있으면 좋을텐데 하고 생각을 했었지만 이건 도저히 어떻게 혼자서 해 볼수 있는 분야가 아니더라구요.

재료부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만들때도 화학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는 것이라 누가 좀 알려주면은 좋을텐데 하는 마음이였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 유일한 입욕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같습니다. 

책의 저자는 입욕제 전문강사인 ' 소크아트 '라는 분이신데, 이 책을 통해서 누구나 10분 만에 만들 수 있는 난이도 별 1나의 간단한 레시피부터 전문적인 지식과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하는 디자인 기법 모두를 알려줍니다.





독학의 여왕이라도 일단 입욕제는 집에서 만들기는 쉽지 않은데요. 왜냐하면은 화학적 특징과 이론을 먼저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책에서는 우선 파트1 에서 입욕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서 전문적인 이론을 다루었습니다. 입욕제를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을거라 생각하신 분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론적으로 이해가 수반되어야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 많아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책에는 난이도 별1부터 별5가지가 있는데, 별 1는 이론 없이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이런이 어렵다고 만들기를 포기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별1로 집에서 간단하게 10분 만에 만들어 볼수 있는 것들은 피톤치드 편백 입욕제나 아이 거품목욕 버블바스, 샤워밤, 베스솔트 정도가 있는데 초보자분들은 우선 이정도에서 도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책에서 입욕제 원료와 제조이론을 알려주는데 배스밤의 발포 원리를 알게 되니 재미있게 다가오더라구요. 위의 사진처럼 배스밤을 만드는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잘 따라서 하면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버블바와 배스밤이 보기만 해도 어찌나 이쁜지.. 그냥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예쁜데 아까워서 어떻게 사용하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디자인이 이쁜 것 같습니다.

배스밤보다는 버블바가 비교적 더 만들기 쉽고 모양을 내기 좋은 것 같아요.  버블바는 거품이 풍성하게 만들어지는 입욕제인데 수압으로 녹여서 사용하죠.. 저는 배스밤을 주고 사용하고 버블바는 별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만들어 보고 싶고 구매도 해 보고 싶네요. 특히 풍성을 거품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아이들 목욕과 친해지게 만들때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렇다보니 거품을 내는 계면활성제는 아기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료를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조물조물 반죽해서 자유자재로 만들어내는 버블바는 그게 바로 매력인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만들수 있고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책에서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자인 기법을 알려주어서 너무 알찬 것 같아요.


배스밤은 특히 발표가 재미있죠. 탄산가스와 향 분자가 함께 방출되어서 향긋한 향기도 나면서 욕조가득 따뜻한 거품이 정말 스트레스를 싹 풀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특징때문에 배스밤은 발포원리와 만드는 기법을 완벽하게 습득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재료를 계량하고 배스밤을 혼합하고 압축해서 건조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만들기 어려운 배스밤도 언젠가 도전을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언젠가는 비싼 가격에 사지 않고 내 손으로 이쁘게 배스밤과 버블바를 만들어서 지인들에게 선물도 하는 그런 행복한 상상을 하면서 책으로 완벽히 습득하고 싶네요.

언젠가는 내 취향에 맞는 입욕제를 만들어서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져보기를 꿈꿔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