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숲의 동화 손뜨개 인형
노현진 지음 / 경향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방숲의 동화 손뜨개 인형

손뜨개 인형 / 노현진 / 경향미디어


귀도리인지라 바쁜 일상의 쉼표, 세계 동화 손뜨개 인형
명작 동화 속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손뜨개 인형 작품 12가지 만드는 방법
- 책 표지 문구 인용 -

겨울은 손뜨개의 계절이죠. 이맘때가 되면 서점가를 기웃거리면 새롭게 출간된 손뜨개 책은 없는지를 살펴보고는 하는데 이번에 너무 이쁜 책을 발견을 하고 기뻤습니다.
세상에!~~ 세계 동화 손뜨개 인형이라니...... 책 표지 속의 쪼꼬미 인형들을 본 순간 한눈에 반해버렸네요.  어린왕자, 아기 돼지 삼형제, 장화 신은 고양이, 빨간 머리 앤, 빨간 모자,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피노키오 등 명작 동화 속의 주인공들을 코바늘로 직접 떠보는 재미를 이 책을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소개문구에는 12가지 작품이라고 했지만 비행기나 시계 이런것까지 다 세니 총 15가지인 것 같습니다. 너무 귀여워서 이쁜 인형을 떠서 선물하기에도 부담이 없고 집안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담이 이렇게 총 15개의 명작 동화 속의 주인공들을 코바늘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너무너무 귀엽지 않나요? 크기가 크지 않아서 더 귀욤을 더하는 것 같아요. 원래 큰것보다도 작은 인형을 뜨는 것이 더 어려운 것은 같은데 이 책의 인형들은 대부분 모사용 코바늘 4호로 만들어 집니다.

이 책은 초보자분이 기초를 배우기에 너무 좋은 책 같습니다. 인형뜨개 책 여러권을 만나 보았지만 이 책만큼 기초를 잘 다루어 놓은 찾기 힘든 것 같아요. 손뜨개 인형 도구를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고 있고 초보자분들이 힘들어 할 인형 뜨기 기초부터 뜨기 기호, 바느질 기초, 도안 읽는 법 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사진으로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QR코드가 있는데 이곳을 통해서 동영상을 통해서 뜨개 기초를 배울 수가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원형뜨기나 평면 편물뜨기를 QR코드를 통해서 보면서 익히니 쉽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제가 특히나 한눈에 반해 버린 인형들입니다. 어린왕자, 빨간 머리 앤과 다이애나, 아기 돼지 삼형제..
너무너무 귀여워서 캭~~ 소리질러~~
크기는 다들 11센치 정도입니다, 모사용 코바늘 4호로 뜹니다, 작가님은 면혼방사로 떴다고 적혀 있는데
참고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도안은 크게 기호형 도안과 서술형 도안 그리고 그림 도안이 있습니다.
이 책엥서 사용되는 도안의 형식은 기호형 도안입니다, 윗 사진에서처럼요.
초보들이 하기에는 그림도안보다는 기호형 도안이 제일 쉽게 다가오기 때문에 누구나 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뜨는 과정과 바느질 과정을 이렇게 사진과 함께 설명을 또 해주고 있기때문에 초보들이 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장점 같아요.
그리고 제가 발견한 이 책의 장점이라면은 대부분의 손뜨개 인형들은 팔과 다리, 몸통, 머리를 따로따로 떠서 바느질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책의 도안은 다리와 몸통 머리를 한번에 연결해서 쭉 떠나가는 식이라서 세부분을 잇는 바느질이 필요 없어서 너무 편하고 더 이쁘게 완성이 되는 것 같아요. 초보들이 하기에도 역시나 더 편하구요.





부담이 저는 아기 돼지 삼형제 속의 아기 돼지를 만들어 보았구요, 나머지 두마리도 만들어서 삼형제를 만들어 주어야 할 것 같아요. 아기 돼지 삼형제가 각각 개성을 가지고 있네요. 
저기 쪼꼬미 돼지 코가 기호 도안으로 읽어도 잘 모르겠다라구요, 옆에 그림도안이 있는데도 잘 몰라서 옆에 QR코드를 통해서 동영상으로 작가님 따라서 코를 만들수가 있었어요, QR가 상당히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동화 피노키오 속의 요정입니다.  이 요정은 5호 바늘로 뜨더라구요.

실제로 보면 너무너무 귀여운데 사진으로는 그 귀욤이 잘 안나타나네요,, 정말 대박 귀여워요

한참을 들려다 보았습니다, 이 요정 꼭 떠보세요.

책속에 나오는 손뜨개 인형 15개를 모두 만들어 보고 싶어요. 하나 만드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들이지 않아도 되고 만들고 나면은 그 귀염성에 놀라실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