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만드는 건프라 슈퍼 테크닉
하야시 텟페이 지음, 김정규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에 만드는 건프라 슈퍼 테크닉

취미, 레저 / 하야시 텟페이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어릴적에는 건담 프라모델을 만들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구매를 해 놓기도 하고 사다놓은 박스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너무너무 좋았거든요. 시간이 많이 남아도는 방학에는 박스 하나를 개봉하여 프라모델을 만들때는 온 신경을 집중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조립을 하던 추억이 있네요. 친구들은 도통 공감을 못하는 나만의 취미생활이였지만 점점 나이가 들어가고 시간이 없다보니 또 점점더 프라모델을 만드는 것이 어렵게 다가오고 예전처럼 잘 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건프라(건담프라모델)를 취미로 가지신 분들이 수집한 것을 티비에서 많이 보여주고 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취미라 시간을 내어서 조립을 해보고 싶은 생각도 들고 단순히 조립에서 그치지 않고 성형색을 살려서 도색도 해 보고 싶은 욕심도 생깁니다. 요즘처럼 방콕하는 시간이 남는 시기와 계절에는 건프라만들기와 조색이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간단하고 부담없이!

1 / 100 건프라를 에어브러시 없이 프로 수준으로 !

슈퍼 테크닉으로 표현한 15개 작품 수록 !!

- 책 표지 문구 인용



이 책은 초보부터 베테랑까지 여유가 있는 주말의 남는 시간을 이용해 귀찮은 표현 처리나 비싼 에어프러시없이 성형색을 살려서 간단완성으로 건프라를 만드는 제작법을 담은 테크닉 모음집입니다.

일과 취미를 통해서 3000개 이상의 프라모델을 조립한 경험을 살린 작가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책이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시간은 최대 주말 2회로 했으며, 몸값이 비싼 건프라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에서도 참 마음에 드는 장점인것 같습니다,

저는 조립은 몇개 해보았지만 도색작업은 엄두가 나지 않아서 한번도 시도를 해 보지 못했습니다. 장비도 없을 뿐더러 집에서 나혼자 조물락거리는 취미라 어디서 배우거나 할 수가 없어서도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도색을 하지 않으니 뭔가 실제적인 느낌이 안든달까요? 그냥 애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수준에서 머물수가 있는데 이렇게 성형색을 살리는 도색을하니 실제 프라모델이 살아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앞서서 만들기 전에 알아두고 준비하면 좋은 추천 공구 17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니퍼나 아트 나이프, 붓, 건담 마커, 이지 페인팅, 스프레이, 먹선 도료 등등 비싼 장비가 아니고 비교적 구하기 쉬운 재료들이라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소개하는 공구 17선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전차나 전투기부터 전함까지 실제로 존재하는 병기에 빼놓수 없는 것이 적의 눈을 속이는 위장인데요. 이렇게 한 위장들이 그 쓰임새를 다 하고 나면은 도색이 금새 벗겨져서 밑색이 드러나기도 하는데 이런것들을 건프라에도 표현을 해서 실제 완성된 건프라가 너무나 리얼하게 다가왔습니다.
또 먼지가 살짝 앉은 그을음, 날아오른 모래가 쌓인 것 같은 말, 색이 벗겨져서 밑색이 드러난 모서리 등 그런 표현들을 비싼 장비없이 표현하는 테크닉이 너무 멋졌어요.
특히 저는 스펀치도 치핑처리에 이렇게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쓰인다니 책을 보면서 놀랐는데, 스펀치에 따라 치핑의 모양도 달라지니까 여러가지 스펀치를 사용하면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평면이나 장갑 틈새 등 드라이 브러시나 스펀치 치핑이 힘든 곳은 건담 리얼 터치 마커로 그려주면은 되구요.





또 네일 아트나 수예용 장식 씰 등이 이렇게 멋지게 활용될지도 몰랐습니다, 다이소나 천냥마트 같은 곳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네이 아트용 씰과 수예용 장식 씰을 서양 갑옷풍 부조를 재현하는데 활용하니 너무 멋진 부조 장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노하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은 에폭시 퍼티 등을 이용해서 조각하는 방법밖에 없으니 이 얼마나 간단하면서 부담없이 표현해 되는 슈퍼 테크닉이 아닐 수 없는 것 같아요.

슈퍼 테크닉으로 표현한 15개의 작품을 구경하고 어떻게 도색을 하는지 구경하고 배우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몸값이 비싸지 않은 건프라부터 도색 연습을 해보면서 이 책에서 나온 테크닉들을 활용을 해보고 싶습니다,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