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하기 좋은 수세미 - 기초만 배워도 바로 뜨는 수세미 도안 함뜨
김윤정.유인선.한수진 지음 / 경향BP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물하기 좋은 수세미

뜨개질 / 김윤경 / 경향BP 



 

기초만 배워도 바로 뜨는 수세미 도안 함뜨 

한 번 빠지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수세미 뜨개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손뜨개의 계절이 왔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은 저는 슬스 실과 바늘을 꺼냅니다. 저의 또 다른 취미생활인데 쌀쌀한 날씨에 방콕할때만 즐기는 취미이지요. 그중에서도 요즘 너무 간단하고 금방 하나 뚝딱 만들 수 있는 수세미도 도전을 해 보고 있는데 주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서 만들어 보고 있어요, 도안이 없이 따라하는 것이라서 중간중간 계속 영상을 멈추어야 하고 수세미실의 특성때문에 코가 잘 안보여서 어디로 바늘을 넣어야 하는지 알 수 없어서 조금 어려움이 있지만 그렇게 수세미 만들기를 하고 있다가 딱 이 책이 제품으로 왔습니다.

 

이 책은 개성 있는 수세미 뜨개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뜨개 작가 3인방 정클래스, 뽀랑뜨개, 메리제인 의 핸드메이드 수세미 도안을 공개하고 함께 떠볼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을 받고 책장을 휘리릭 넘겨보면서 수세미들을 구경했는데 와!~~ 정말 귀하네요. 하나같이 너무나 귀엽고 이쁜 수세미들이 가득합니다. 원래 한 작가님이 출간한 책에서는 마음에 드는 도안 몇개와 이것은 내 취향이 아니야~~하는 도안이 섞여 있는데 이 책은 유명 작가님들의 이쁜 수세미들만 골라서 실어서 그런지 모든 도안들이 다 엄청 귀엽고 이쁘고 멋집니다.

나 ~ 초보자인데 뜰수 있을까? 걱정이 될 것 같지만, 노노 ~~ 일단 동영상만 보고 따라서 하는 뜨개가 아니라 도안이 그림으로 큼직하게 그려져 있고 또 수세미를 만드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고 순서대로 설명을 해 가는 식이라 초보자들도 쉽게 뜰 수 있게 구성을 해 놓았습니다.

 

 

 

 

 

 

 

 

구성은 총 3장입니다, 정클래스님의 귀염뽀짝 수세미 12작, 뽀랑뜨개님의 플라워 수세미 12작, 메리제인님의 베이커리 수세미 12작입니다, 이렇게 총 수세미 도안 35작품이네요.

각 작가님마다 개성이 살아있습니다. 귀염뽀짝 수세미는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과일, 꽃, 공물, 커피, 등 다양한 작품을 구성을 해 놓았고, 베이커리 수세미는 정클래스님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인 '빵'을 주제로 귀엽고 쉬운 디자인의 수세미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다양한 작품속에서 난이도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초보자분들은 좀 쉬운 도안을 찾아서 먼저 도전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집안일 중에서 설겆이는 제일 하기 싫은 일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설겆이도 내가 만든 수세미로 설겆이을 할때면 조금 즐거워집니다, 설겆이를 다 마치고 수세미를 씻어 널어놓을 때도 한번 더 들려다 보게 되구요, 이렇게 만든 수세미를 주변의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부담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수세미 드개는 어디에서든지 할 수 있고 실 색상도 요즘은 정말 다양하게 나와서 어떤 것이든 표현이 가능하구요, 또 다른 뜨개실에 비해서 수세미실은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이 적어서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우선 난이도가 낮은 것부터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 수세미당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제가 제일 만들어 보고 싶었던 것은 키위 수세미인데요, 집에 맞는 색상이 없어서 안타깝게도 다음으로 미루고 , 제일 제일 쉬운 도안인 달걀프라이 수세미와 상추 수세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상추도 책에서처럼 저런 상추색의 실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딱 연두색 밖에 없네요.

저는 양면 수세미보다는 단면 수세미를 더 선호를 하는 편이라 딱 제 취향의 낮은 난이도의 두 수세미를 우선 만들었어요.

달걀프라이 수세미보다 상추 수세미도 만드는 재미가 더 있고 상추잎의 넓은 면적때문에 울럭울럭 우는 상추잎이 실제로 보면 훨씬 더 귀여운 것 같아요.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쉽게 정리된 그림 도안과 만드는 과정을 사진으로 여러컷으로 보여주고 설명해주니 전혀 어려움이 없네요.

그리고 상당히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면서 < 코바늘뜨기 기초 >를 설명을 하고 있는데 제가 여러 손뜨개 책을 만나 보았지만 이 책만큼 기초가 가장 잘 나온 책은 없었던 것 같아요.

코바늘 뜨기를 전혀 못하는 분들은 이 책으로 시작하면은 좋을 듯 합니다. 무려 47페이지까지 코바늘뜨기 기초를 설명해주거든요.

코로나와 독감때문에 방콕해야 하는 계절 집에서 수세미나 재미있게 만들어 보렵니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