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내 몸 관리법 (양장 스프링) - 피지컬갤러리의
라이프에이드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지컬갤러리의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

건강관리와 유지 / 라이프에이드 / 시간과공간사


 

머리부터 발끝까지 47개의 근육 정보와

통증의 싹을 공격하는 62가지 킬링 스트레칭 & 45가지 간단한 동작 

- 책 표지 문구 -


이제 날도 선선해지고 밖으로 나가서 운동을 하면은 좋은데 요즘 상황이 다시 안좋아지고 있어서 집콕을 하면서 집안에서 운동을 해야 하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는 건강이고,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특히 근육을 키워야 한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운동하는 것을 워낙에 싫어하다보니 최소한의 운동으로 효과를 많이 낼수 있는 것을 찾아가 이 책을 발견을 했는데요. 이 책에서는 최소한의 운동, 그리고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하니 저에게 딱인것 같습니다.

저자는 유튜브에서 200만 구독자를 가진 건강 유튜브 피지컬갤러리라고 하네요. 아직 한번도 시청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구독도 하면서 함께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책을 받자마자 표지가 상당히 특이하다고 느꼈는데 양장으로 두껍하니 마음에 들었고 뭔가 접힌 부분을 펼칠 수 있을 것 같으니 역시나 책 표지에 나 있는 홈을 뒤로 접어서 책상에 세울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그래서 책상 위에 세워서 책을 보면서 동작을 따라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이 책 표지가 바로 특허 받은 제본이라고 하네요.

 

 

 

 

 

책은 총 7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우리가 알아야 할 근육에 대해서 소개하고 증상에 맞는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줍니다. 1장. 머리 건강을 책임질 목 강화 / 2장. 넓고 탄탄한 어깨 만들기 / 3장. 일 잘하는 팔 & 팔꿈치 & 손목 만들기 / 4장. 호흡기를 튼튼하게 등 & 가슴 강화 / 5장. 뭐니 뭐니 해도 코어 근육 , 허리 & 골반 / 6장. 활기한 백세인생을 부탁해! 무릎 & 허벅지 / 7장. 내 체중을 부탁해! 발목 & 발가락 입니다.

 

각장은 시작에 그 장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용어를 간단하게 설명하면서 시작됩니다. 기본용어의 뜻을 알아야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이런 세심한 것도 장점이고 또 전체적으로 일반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엔 <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 > 부분에서 4~5가지 증상을 보여주고 이런 증상에 해당하는 근육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그 근육이 뭉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니 그 근육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설명하고 그 근육이 어쩌다 뭉치게 되었는지 그 근육에 연결된 통증부위는 어디인지 그리고 그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효과적으로 부는 방법에 스트레칭 동작도 알려주고 있어서 자신의 증상에 맞게 뭉친 근육을 부는 스트레칭을 해 볼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일반 스트레칭에 관한 책을 몇권을 보았는데 이 책 만큼 우리몸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주는 것은 처음 같아요. 근육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서 뭉쳐있거나 하면은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런 통증과 관련된 근육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수 있어서 공부가 많이 되었고 근육을 개선시키는 필수적인 스트레칭과 운동법을 알려주니 너무 좋더라구요.

 

 

제일 마지막부분에는 부록으로 부위별 스트레칭 & 운동 한눈에 보기 페이지가 있어서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부록부분에 동작을 모아놓았기때문에 많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한 눈에 볼수 있는 이런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좀더 심도 깊게 뭉친 근육에 대해서 알게 되고 아픈 부위를 호전하기 위해서는 어떤 근육이 풀어줘야 하는지 알수 있어서 좋았던 책입니다. 집에서 찬찬히 보면서 혼자서 운동하고 스트레칭 하는데 너무 도움 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