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소품 액세서리 CLASS BOOK - 자수로 만드는 귀걸이, 브로치, 머리핀, 파우치! 클래스북 시리즈
아사히신문출판 지음, 김현진 옮김, 신재은 감수 / 마피아싱글하우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수소품 액세서리 CLASS BOOK

취미실용서 / 아사히신문출판 / 마피아싱글하우스


 


저는 손으로 이것저것 꼼지락거리기를 좋아합니다.

취미생활도 조금씩 다 찝쩍거리다보니 다취미에 빠져있는데 대부분을 저는 책을 통해서 독학으로 배우는 스타일이라 언제나 새로운 취미실용서가 나오면은 관심이 마구 생깁니다. 요즘 같은 계절은 춥지도 덥지도 않은 시기이라 취미생활을 더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손뜨개도 좋고 자수도 좋고 실로 하는 취미생활도 딱 좋을 때지요.

자수는 조금 둘줄 아는데 이 책은 자수를 이용해서 작은 소품과 액세서리를 만들수 있는 책이라니 책을 보기전부터 너무나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자!~ 그럼 이 책 보고 핸드메이드 자수 액세서리 & 소품을 만들어 볼까요?


 

“자수로 수놓아 만드는 귀걸이, 브로치, 머리핀, 파우치!”
한 권으로 만드는 자수 액세서리와 소품 172가지 아이템

( 책표지 문구 )



 

책을 펼쳐보면은 눈이 즐거울 정도로 작고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들이 가득합니다.

자수 스티치 기법도 정말 다양한데 프랑스 자수, 비즈자수, 오트쿠튀르자수, 십자수, 이니셜자수 등등 다양한 스티치 기법과 소재로 만든 자수 소품과 액세사리가 무려172가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총 6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심플 모티브 자수, 꽃과 식물 모티브 자수, 동물 모티브 자수, 일상 모티브 자수, 기본 테크닉 자수, 만드는 방법 을 통해 172 개의 작고 아지가지한 자수 소품 액세서리를 만드는 과정과 방법을 사진과 설명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각 장마다 작게는 20개 , 많게는 56개 까지 액세서리를 다양하게 구성을 해 두고 있어서 그냥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그 중에서도 내 취향에 딱 마자는 액세서리를 발견하는 것도 즐겁네요. 

 

 

 

 

 

 

원, 삼각 , 사각의 기하학적 무늬를 이용해서 만든 심플하면서도 초보자들이 도전해 보기 쉬운 - 심플 모티브 자수, 자수의 정석인 꽃과 식물 모티브를 활용해서 작고 아기자하면서도 이쁜 -꽃과 식물 모티브 자수, 강아지, 고양이, 새, 여러 동물들을 자수 소품에 담아 놓은 - 동물 모티브 자수, 과일, 디저트, 코스메틱, 일상 모티브를 담아 놓은 - 일상 모티브 자수가 모두 개성만점이고 귀엽습니다. 저는 특히 요즘 고양이에게 빠져있어서 더 시선이 갔던 장은 강아지와 고양이가 자수를 놓아서 만든 액세서리 소품이 너무나 이쁘더라구요 .

내가 저렇게 리얼하게 동물 자수를 놓을 수가 있을까?하는 걱정도 좀 되지만 저자가 설명하는데로 잘 따라하면은 될 것 같다는 근거없는 자신감도 가져봅니다. 전 독학의 여왕이니깐요 ㅎㅎ

시바견 , 프렌치 블독, 토이푸들, 삼색 고양이, 주황색 얼룩무늬 고양이, 엑조틱 소트헤어, 카발리에, 시베리안 허스키 등의 자수로 만든 브로치와 귀걸이가 너무나 독특하고 이쁘게 다가와서 꼭 갖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다른것은 몰라도 이것만은 꼭 따라서 만들어보리라 다짐을 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로 줘도 너무나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이 젤로 먼저 들더라구요.

그리고 책 중간중간마다 세계 자수 스토리 부분이 있어서 자수의 이야기를 읽는 재미도 있어서 쉬어가기 좋은 부분이였습니다.

 

 

 

 

책의 후반부에 가면은 자수의 기본 테크닉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작품을 만들기 위한 도구와 재료, 기본적인 스티치 방법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저는 비즈 자수는 아직 한번도 해보지 못해서 비즈 자수부분을 설명을 부분을 집중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한 알 수놓기, 연속 수놓기, 평평하고 큰 비즈를 달 때나 원형 수놓기 등 저에게 꼭 필요한 설명이라서 특히 유익하게 다가왔습니다.


만드는 방법에서는 사용하는 도구, 만드는 방법, 재료를 설명하고 실물 크기 자수 도안을 두고 있어서 그대로 따라서 수를 놓으면 되는 방식이라 좋았습니다. 어렵게 다가오지만 고양이 브로치는 꼭 만들어 볼려고요, 실물 크기 도안이 있으니 도안을 대고 그려서 수놓아 보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즐거운 취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인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