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와 함께하는 100가지 레시피 - 선택에서 손질, 요리법까지
사토 슌스케 지음, 정혜주 옮김 / 숨쉬는책공장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아보카도와 함께하는 100가지 레시피 

선택에서 손질, 요리법까지 / 사토 슌스케 / 숨쉬는책공방

아보카도 선택에서 손질, 요리법까지
‘아보카도 요리 레스토랑’ 쉐프가 전하는 아보카도 100배 활용법


아보카도 제가 참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비싼 것이 흠이지만 그외에는 모든 것이 다 좋다는 아보카도..

저는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지 못하고 샐러드나 샌드위치 , 그리고 초밥에 있는 아보카드 정도만 먹어보고 있었는데 이  책 제목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와!~~ 아보카도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가 100가 가능해? 어떻게? 하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더라구요.

그동안 나는 얼마나 단순하게 아보카도를 먹어왔던 것인지... 아보카도와 함께하는 100가지의 레시피가 너무 궁금하면서 단순하게 먹어왔던 아보카도를 좀더 다양하게 활용해 먹어보고 싶고 또 그 맛은 어떨지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어떻게 해서 아보카도 레시피가 100개나 나올 수 있었나~ 했더니 바로 저자의 직업 때문이였습니다,

저자는 시부야에 아보카도 전문 레스토랑 ' madosh! cafe '를 운영중이며 그 가게의 쉐프이네요.​

아보카도 전문 레스토랑의 쉐프가 최초 공개하는 아보카도 레시피....아보카도 선택부터 손질 보관, 다양한 요리법까지 알기 쉽게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데 , 아보카도를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부터 매일 먹는 밥과 아보카도가 어울려져 익숙한 반찬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레시피가 이 책속에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아보카도를 잘 못 고르겠습니다, 제가 고른 것은 다 좀 덜 익었더라구요. 아보카도는 어느 정도 익숙해지기 전까지 먹기 좋은 아보카도를 고르는 일은 쉽지가 않다고 저자가 말하니 좀 위안은 되더라구요.

책에서는 이렇게 초보자들도 아보카도를 잘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에서는 아직 완전히 숙성하지 않은 아보카도, 먹기 딱 좋은 아보카도, 어떤 아보카도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을 한 가득 이 책속에 있습니다.

아보카도 설명서가 있는 챕터 1장부터 꼼꼼히 읽고 메모를 하면서 책을 보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어서 2장에서부터 5장까지는 아보카도를 그대로 활용하는 레시피, 아보카도를 반찬으로 활용하는 레시피, 아보카도와 한 접시 밥과 하는 레시피, 아보카도로 만든 드렁크와 디저트 레시피가 있습니다.


​저는 아보카도가 이렇게 다양한 식재료들과 잘 어우러지는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아보카도가 사실 크리미한 식감에 과육의 20%는 지방분이라서 다양한 식재료와 어울릴지 몰랐는데 와!~~ 다양한 레시피속에서 아보카도가 어떻게 맛을 내는지 너무나 궁금해지더라구요,, 저자는 말합니다. 아보카도와 맞지 않는 요리는 지금까지 없었다고 말이죠.

거기다 아보카도가 영양학적으로도 너무나 훌륭해서 건강을 위해서도 앞으로 꼭 꾸준하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양가는 높고 다이어트에 최적이며 고혈압을 예방해 주고 비타민도 가득해서 피부 미용해도 효과적이구요. 식이섬유가 많아 디톡스 효과도 있고 건강의 근원인 비타민B군도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하나당 칼로리가 약 187칼로리(밥한공기정도) 이지만 지질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라서 콜레스테롤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그러니 과욕의 20%의 지방분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숲의 버터, 생명의 근원, 안티에이징 화장수, 천연 영양제,,,라는 수식어서 부끄럽지 않은 정말 대한한 과일인 아보카도.

책을 보고 놀란 레시피가 한 두가지가 아닌데 책을 따라서 도전해서 맛있게 먹어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