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일본 전국에 있는 츠타야 매장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 주식회사(CCC)의 사장 겸 최고 경영자인
'마스다 무네아키'가 10년 동안 블로그에 올린 글 중 일부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경영자가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5가지 기본 틀,
즉, 경영, 조직, 기획, 가치 및 시선을 테마로 나눠 각각에 맞는 글을 정리해 놓았다.
천천히 읽어보니 '츠타야'라는 브랜드가 성공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그 누구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처히 기획하고 준비하는 경영자의 마인드에 큰 감동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