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지성들의 르네상스 -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는 지식교양서
보헤미안 지음 / 베프북스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는 어렵다고 생각했고, 정치와 시사는 전혀 관심 밖의 일이었다.


이렇게 무지하게 살았기에 그저 당연하다고만 생각했던 일들에 대해 전혀 의문을 품지 않았고,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에 관심 조차 두지 않았다.


이렇게 살면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무엇인가를 알아보려면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어떤것이 유익한 것인지에 대한 판단 조차 어려웠다.


현 사안들에 대해 누군가 알기 쉽게 설명해 줬으면 하는 마음을 갖고 있었던 찰나에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객관적이고 알기 쉽게 설명해 준 책을 만나게 되었다.


<뻔뻔한 지성들의 르네상스>의 저자 보헤미안은 이미 블로그를 통해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이 결코 그냥 지나쳐서는 안되는 경제, 시사 등의 문제를


일목요연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안하고 있었다. 이 책은 이러한 것들을 활자로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책이다.


나처럼 세상 돌아가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은행에 이자는 당연히 내야 한다고만 알고 있었지만 당연한 것이 아니었으며, 기업의 이익이 국가의 이익이라는 옛날 사고 방식이 이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 현실이라는 사실, 다수결의 원칙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배웠고, 또 실제 그렇게 사안들을 해결하였지만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 아니라는


점 등등 생각없이 그저 공식처럼 받아들이기만 했던 것들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살펴보았다면 충분히 알 수 있었던 경제나 시사 등등에 대해서 그동안 무지했던 나를 반성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는 몰랐던 사실에 놀랐고


생각없이 받아들이기만 했던 내 자신에 대해 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