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의 디자인 -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공감 사용법
존 콜코 지음, 심태은 옮김 / 유엑스리뷰 / 202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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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종류의 물건 중에서도 마음이 끌리고 손이 가는 것들이 있다.

실용성과 쓰임새 등이 비슷하다면 개인의 취향에 맞거나 보기 좋은 디자인이

선택의 주요 요소가 된다. 이러한 디자인은 우리 삶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이 책은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전한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때도 강렬한 표지에 이끌렸다.

빨간 하트가 마치 진동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책 제목과 어울리는 표지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이름만 들어도 제품과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브랜드는 대부분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내 머릿속에 각인된 것들이다. 기업들은 프로덕트 매니저를 고용하여 자신들의 제품을

성공시키기 위해 무수한 노력을 기울인다. 따라서 디자인의 강점을 파악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책에서는 총 6장에 걸쳐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전략을 설명한다.

디자인 씽킹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시장 적합성을 설명하고

제품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디테일을 설정하여 시장에 출시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팁을 알려준다.

특히 저자는 제품, 사람, 시장이 서로 잘 맞물리도록 하는 제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 관리에 디자인을 접목하여 공감을 이끌어냄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소비로 움직일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진 다양한 제품의 기획자와 디자이너와의 인터뷰를 실어

디자인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현장의 이야기와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제품 개발이나 기획과 관련된 일을 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자세하게 담겨 있다.

관련 직종은 아니지만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 출시하는 과정에서 디자인의 역할을

살펴볼 수 있어서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잘 만들어진 디자인과 제품은 사람들에게 설렘과 만족감을 안겨준다.

내 주변의 제품을 둘러보니 구입했던 순간의 마음 상태가 떠오른다.

지금 내 옆에 있는 제품들은 그 순간 내 마음을 움직인 디자인이 아니었을까 싶다.

기술 발달이 활발한 지금, 이제는 감성에 가치를 부여할 때라는 걸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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