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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와 나오키 : 아를르캥과 어릿광대 ㅣ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2년 2월
평점 :
한자와 나오키, 이번엔 미스터리와 함께 등장한다.
이야기는 한자와 과장이 처음 오사카 지점 융자부에 부임한 후
한 달이 지나서 일어난 사건으로 이어진다.
IT 대기업 자칼이 100년 동안 이어진 미술출판사 센바공예사를 인수하려 하였고
이 과정에 의문을 품은 한자와는 센바공예사의 회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하지만 은행의 석연치 않은 태도에 융자를 받기가 쉽지 않게 되자
한자와는 현대미술계 거장 니시나 조의 그림을 단서로
인수 과정에 숨겨진 의문을 하나씩 풀어나간다.
조직의 부조리에 정면으로 맞서는 은행원 한자와 나오키의 활약은 역시나 통쾌했고
그림에 숨겨진 비밀을 풀고자 하는 모습에서는
탐정으로서의 또 다른 면모를 만날 수 있어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이번 시리즈에는 은행 주도의 강압적인 기업 인수 시도와 배후의 비밀스러운 음모,
사건의 원인이 되는 현대미술 작품에 숨겨진 미스터리까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듬뿍 담겨 있다.
역시나 조직에는 명과 암이 동시에 존재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악을 선택하는
악당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 소설을 통해 다시 한번 목격할 수 있다.
그러한 악당이 사라지지 않는 한 한자와의 활약을 계속 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도 커진다.
특히나 <아를르캥과 어릿광대>에서는 작가의 의도대로 등장인물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고 미스터리라는 요소를 가미했다는 점에서 읽는 재미가 더해졌다.
인간의 기본은 성선설이라 믿지만 당하면 배로 갚아주는 한자와 나오키의 활약을 통해
정의가 사라진 현실에서 소설 속에서나마 정의가 승리하는 기분 좋은 결말을 만끽할 수 있다.
이러한 좋은 기분이 현실에서 긍정의 에너지로 오랫동안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