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 주식보다 안전하고 부동산보다 수익 좋은
한혜미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씩 미술관이나 전시회를 찾는다. 그림은 잘 모르지만 배우고 싶다는 욕심은

늘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한 번도 내가 감상한 그림을 소유하겠다는 생각은 해 본 적이 없었다.

분명 작품은 고가일 테고 내 능력으로 구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다.

안목도 없고 목돈도 없는 내가 미술품을 감상한다는 건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원하는 작품이 있다면 투자를 할 수 있고 소유를 할 수 있다니 눈이 커질 수밖에 없다.

일명 그림 투자 재테크라고 하는데,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는 만족감과 부수입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국내 탑 아트 딜러인 저자는 자신의 중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그림으로 수익을 낼 수 있고 각자의 작품 감상 취향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야말로 신세계가 펼쳐진다. 당장 책에 소개된 온라인 플랫폼을 먼저 살펴보았다.

놀랍게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림에 투자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다.

공동구매 투자 방식이나 렌털 방식으로 일정 수익을 올리고 있는 사례들을 살펴보며

내게 맞는 그림과 투자 방법을 알아보았다.

주식이나 펀드는 높은 위험률 때문에 겁이 나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고

저축이나 적금은 티끌 모아 티끌 수준이니 늘 부수입에 목이 말라 있었다.

어쩌면 그림 투자는 내게 새로운 기회를 안겨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작품에 대한 안목을 높여줄 수 있는 아트페어와 갤러리를 소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점들과 최신 온라인 경매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국내의 떠오르는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여 현대미술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개된 작가들 중 임채광 작가(@leem.c_2015)의 작품이 가장 인상 깊게 다가왔다.

강렬한 파란색과 큼직한 붓 터치가 시선을 잡아 끈다.

이 책을 통해 이렇게 내 취향도 찾을 수 있고 수익성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다.

마음에 드는 온라인 플랫폼도 결정했다. 이제 곧 시작될 공동구매에 도전해 보려 한다.

그림 투자는 '일상을 벗어나는 예술 활동'인 동시에 '일상에 가장 충실할 수 있는 재테크'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p. 10


나는 아트 딜러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를 읽어내는 안목을 갖춘 직업이기 때문이다... 미술품을 한 나라의 소중한 유산으로 남기는 일에는 아트 딜러가 꼭 필요한 이유이다.

p. 1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