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집 - 늘 곁에 두고 싶은 나의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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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은 필요해서 보다는 소유하고 싶은 마음에 소비를 한다.

그 덕분에 미니멀리즘은 늘 숙제로 남아 있다.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다는 건 기분 좋은 일이다.

타인과는 다른 나만의 고유한 취향이 있다는 거니깐.

그래서일까. 다른 사람의 취향을 엿보는 건 꽤 흥미롭다.

그런 공간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이다.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취향을 엿볼 수 있고 지루한 일상에 유쾌한 휴식처를 안겨준다.

이미 이름을 들어 알고 있는 공간도 있고 꼭 한번 가고 싶다는 바람을 안겨 준 곳도 있다.

획일적이지 않은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고 싶다.

이 책에 소개된 12개의 브랜드는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다.

작은 노트, 요즘 관심을 두고 있는 그릇, 나를 위한 가죽 소파까지 소유욕을 자극하는 것들이다.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성장시킨 이들과의 인터뷰를 읽으며 자극을 받는다.

심각한 무기력증에 빠져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지금의 나에게 가장 필요한 책일지도 모르겠다.

무작위로 사들이던 소비 습관은 퇴사와 동시에 사라졌다.

채워지지 않은 헛헛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습관적으로 사들이던 행위가 멈췄다.

현실과 타협하기 위해 얼어버린 소비욕구가 조금씩 녹아내린다.

이 책을 읽으며 지금 당장 지갑을 들고 뛰쳐나가고픈 충동을 억지로 참아냈다.

브랜드의 운영 철학을 읽으며 이제는 진정으로 나를 위해 제대로 된 소비를 하고 싶어졌다.

감각과 안목을 높이고 싶은 이들에게 진심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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