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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자요, 라흐마니노프 ㅣ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2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6월
평점 :

나카야마 시치리의 음악 미스터리 제2탄. 이번에는 라흐마니노프다.
전작 <안녕, 드뷔시>에서 처음 만난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가 계속된다는 건 기분 좋은 소식이다.
이번 무대는 나고야 아이치 음대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올해 초 나고야를 다녀왔고 지난번과는 다르게 기분 좋은 기억을 잔뜩 담고 와서인지
나고야라는 무대가 특별하게 다가왔다. 프로 음악가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간직한 젊은 음악도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다가온다.
클래식과 같은 음악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스트라디바리우스'라는 이름은 익히 알고 있다.
그가 만든 악기는 상상을 초월하는 금액이며, 그대로 흉내조차 내기 어려운 명기라는 정도는 알고 있었다.
아이치 음대에서는 매년 가을 정기 연구회를 개최한다. 주인공인 기도 아키라는 바이올린을 연주하는데, 오디션에서 콘서트마스터 자리까지 맡게 된다. 가난한 형편에 어머니가 어렵게 마련해준 바이올린으로 열심히 연습했지만 학교에 보관된 스트라디바리우스가 만든 바이올린을 한번 연주한 후로 그 악기에 빠져들었다. 아이치 음대는 스트라디바리우스가 만든 여러 악기들이 철통보안 속에 보관되어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악기들 중 스트라디바리우스가 만든 첼로가 사라졌다.
완전 밀실에 보관된 시가 2억 엔의 악기가 사라지면서 이상한 일들이 계속 벌어지게 된다.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범인을 찾게 되는 과정 속에서 서로 의심하게 되고 화합이 중요한 오케스트라는 계속 삐걱거리게 되지만 피아노 탐정인 미사키 요스케의 활약으로 젊은 음악도들은 다시 한자리에 모이게 된다.
그들이 만들어가는 하모니와 일련의 사건들이 벌어지게 된 이유는 한순간도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자신의 재능을 멋지게 펼치고 싶지만 텅 빈 통장은 한계에 부딪히게 만든다.
평범한 우리들 이야기에서 기상천외한 미스터리를 만들어가는 작가에게 오늘도 빠져든다.
음악과 미스터리라는 다소 엉뚱한 조합이지만 이 속에서 어우러지는 하모니는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어려운 클래식 음악을 가까이 느끼게 해주면서 미스터리의 매력 속으로 인도하는 나카야마 시치리의 이번 책도 모두에게 권하고 싶다. 음악이 보여주는 마법 속으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