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이야기 - 미래의 아이콘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들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5
짐 코리건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폰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단번에 느낄 것이다. 얼마나 혁신적인 '기구'인지를. 


한참 아이폰을 사고 싶은 욕망을 가까스로 억누르면서 (지금 가지고 있는 무료폰의 약정기간과 통장의 잔고를  떠올리면 좀 쉬워진다.) 도대체 이 세상이 어디까지 발전할까 의문을 가지게 된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탐크루즈주연의 옛영화(?)를 구지 떠올리지 않더라도 우리가 상상한데로 실현되는 과학기술의 발달이 도대체 우리에게 얼마만큼의 편리를 주게 될지 기대된다.

빌게이츠나 데이브 패커드, 빌 휴렛등의 인물을 떠 올리면, '아, 그 억만장자'라는 생각과 함께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 붙어있는 로고들과 주변기기를 연상할 수 있다.

스 티브잡스는 약간 틀린데, 이 사람에 대한 기억은 아이폰등장때와 더 거슬러 올라가면 아이팟의 출시때 청중앞에서 자신의 회사에서 발표하는 야심작의 설명을 차분하게 하는 모습을 떠올릴 수 있는 것이다. 원래 그자리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비범한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개발해서 애플이라는 회사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워내고 좀더 혁신적인 기기들을 발명해 내었다고 상상해본다.

책은 좀더 역동적이면서 고집있고, 머무르는 것을 완전히 거부하고 새롭고 미래지향적이며 인간과 교감하는 물건에 대한 욕심을 엿볼 수 있다. 입양되어 보내던 학창시절도 부모의 입장을 고려하는 사려깊음보다는 자신의 이익과 열정을 위해 부모를 설득하는 모습의 그가 베어먹은 사과 모양의 애플이 걸어온 길과 묘한 대비를 이룬다.

십년동안 떠나서 새로운 사업을 해 왔던 그가 애플에 돌아와서 픽사를 키우고 엠피쓰리 음악시장과 핸드폰시장까지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는 모습은 아주 인상적인다. 모쪼록 그가 가진 자유와 창의의 정신이 이땅에도 널리 퍼져서 대한민국의 폐쇠적 시장구조에 변화를 불러오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