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에 산 책들

"프라하의 묘지"는 중고로 사서 며칠전에 다 읽었고 "여인의 초상"이랑 "두 도시 이야기"는 한장도 안 읽은 새 책 그 자체다^^

근데 프라하 저 책 중고로 최상등급 샀더니 공책도 같이 오고 책도 깨끗하고 기분 좋았다.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게 문제였지만ㅋㅋㅋ 

왜 그렇게 서양역사에서 유대인 혐오가 만연해 있었는지 사람들한테 속속들이 퍼진 유대인에 대한 음모론이 어떻게 해서 만들어졌는지 저 책을 읽으면 대충 그려볼 수 있다. 전부 정치와 권력의 문제. 19세기에서 20세기 초반 유럽의 혼란한 권력 이동 시기에 권력을 유지하거나 새로 창출하기 위해 유대인 혐오감을 이용하는 장면들은 어느 나라 어느 시대나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씁쓸함을 남긴다. 멀리 갈 것도 없지. 바로 지금 현재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인걸...

아무튼 그런 이야기를 하는 소설인데 시간이 많이 걸린 이유는 주인공이 너무나 구역질나는 인간이라 두고 보기가 괴로웠고 그래서 주인공을 따라가면서 느끼는 재미를 이 책에서는 만끽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 그 시대 유럽 역사를 좀 알았다면 이게 이렇게 연결되는 구나 하고 알았을텐데 내가 지식이 얕아서ㅠㅠ 움베르토 에코의 방대한 역사 지식을 따라가기 힘들어서 읽다 멈추고 읽다 멈추고 하다보니 오랫동안 책을 잡고 있었다. 

그래도 다 읽고나니 시원하고 뿌듯해!




얘네는 오늘 물 건너 온 따끈따끈한 책들. 언니가 사서 보내준 책ㅋㅋㅋ

제니퍼 이건의 신간 너무 읽어보고 싶었는데 땡큐 시스터^^

"Lessons in Chemistry"는 찾아보니 애플티비에서 드라마로 제작했다네. 처음 보는 작간데(데뷔작이라한다) 엄청 재밌나보다. 책도 예쁘다. 책 두권 다 예쁘다 꺄~~ 예쁜 책 좋아좋아. 얼른 읽어봐야지.




5월 마지막날이다. 내일은 지방선거 본투표 날이고 그러고보니 벌써 6월ㅠㅠ

암튼 힘내서 투표하고 싱그러운 6월을 맞이해보겠다고 다짐하며 5월의 마지막 책 기록 끄읕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2-06-03 00: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동생에게 책보내주는 언니 쵝오😊
제니퍼 이건 신작
킨들로 구매해놓기만 했네요🙂
망고님 유월 독서
뜨겁게 😎

망고 2022-06-03 01:13   좋아요 1 | URL
읽을책 없다고 징징댔더니 거짓말인줄 알면서도 책 보내주는 언니쵝오죠^^ 스콧님도 즐거운 독서생활 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