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 [dts] (3disc)
오토모 가츠히로 감독 / 대원DVD / 2005년 10월
평점 :
품절


'아키라'는 1988년 작품이지만, 지금 봐도 압도적인 위압감을 느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여러 장면들은 화려하다기 보다는 웅장한 느낌인데, 요즘 유행하는 3D애니메이션에서는 느낄 수 없는 묵직한 힘이 있다.

원작문화의 방대한 줄거리와 세계관을 너무 간략하게 압축시켜버린 이야기의 흐름은 도저히 이해하기 힘들 정도지만, 눈을 뗄 수 없는 장면들만으로도 충분히 감동적인 작품이다.
폭주하는 미래형 바이크의 라이트가 남기는 잔상들, 초능력자들의 엄청난 힘에 의해 이리저리 무너져 내리는 건물들, 순식간에 인체를 절단해버리는 가공할 위력의 레이저 광선...
압권은 스스로의 힘을 제어하지 못하는 데츠오가 주위의 모든 것을 삼켜버리는 장면이다.

그리고 이 스펙터클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허밍음의 배경음악도 잊을 수 없다.

어쨌든 뚝뚝 끊어지는 줄거리는 무척 아쉽지만 가네다의 리더십, 가네다의 우정에도 불구하고 열등감에 시달리던 데츠오와 엄청난 힘을 얻은 그의 폭주, 과학자를 비웃는 군인, 초능력 애늙은이들의 각오, 데츠오를 따르는 광신적인 무리들, 엄청난 힘과 힘의 충돌 등 전반적인 분위기는 최고였다고 생각한다.

14년 전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제작자료와 해설에 관한 서플이 풍부하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던 아기자기한 서플들은 없지만, 작품의 분위기를 생각하면 없는 편이 오히려 낫다.

P. S 제목과 같은 이름의 소년 아키라는 등장하는 시간이 매우 짧으며, 주인공도 아니다. 그래도 뭐, 사건해결(?)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맡기는 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니꺼크드만 2005-10-21 0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키라는 1988년 작입니다.

sayonara 2005-10-21 1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지난 잡지('키노')를 뒤적여 보니까 88년이라고 나오네요. 제가 어디서 잘못 들었나 봅니다. 1988년으로 고쳤습니다. 고맙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