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Listening (테이프 별매) (Hackers TOEIC Listening)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4년 12월
평점 :
절판


저자는 이 책의 목적을 '토익을 통한 대중의 올바른 영어공부'라고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집필 의도가 그랬다면 본문 내용의 표현 말 바꾸기가 좀 더 다양하고, 각종 표현의 실전 유형 예문의 사례가 더욱 많이 수록됐어야 하지 않았나 하는 의문이 든다. 단어 암기장 파트에서도 각 단어에 대한 예문이 하나씩만 있을 뿐이다.
아무리 훑어봐도 올바른 영어공부를 위한 교재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그저 기존의 교재들보다 조금 더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스타일의 토익 교재라는 생각뿐이다.

어쨌든 그런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토마토' 시리즈는 초급자를 배려한 재미있는 설명과 시원한 편집을 장점으로 하는 교재다. 이익훈씨의 교재들은 토익의 백과사전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방대한 분량과 정교한 설명이 장점이다.
이 책 '해커스 토익'은 '토마토' 시리즈보다 내용이 풍부하고, 이익훈씨의 교재들보다 훨씬 가독성이 좋다.('아이 오브 토익' 또는 '이어 오브 토익'은 인쇄상태도 부실한데다가 여백도 적고, 글씨가 깨알 같아서 한참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눈이 너무 아프다.)

그렇다고 해서 '토마토' 시리즈나 이익훈씨의 교재들이 이 책보다 뒤떨어진다는 얘기는 결코 아니다. 다만 이 책은 다른 책들의 장점을 갖고 있을 뿐, 공부하는 데는 다른 베스트셀러 교재들도 훌륭한 책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