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일반판 (2disc)
김지운 감독, 이병헌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바닥의 작은 쓰레기도 슈트 위에 떨어지는 물방울도, 단정한 넥타이의 흐트러짐도 허용하지 않는 완벽주의자 선우의 일상에 작은, 아주 작은 흔들림이 끼어들면서 그의 인생은 극단적인 상황으로 치닫게 된다.
이후에 펼쳐지는 잔혹한 폭력과 이유를 알 수 없는 주인공의 폭주...
이 모든 것들이 현란하지만 한편으로는 냉담한 영상미와 함께 서늘할 정도로 아름답게 펼쳐진다.

그러나 화면의 그런 아름다움이 평범한 관객에게는 줄거리의 몰입을 방해하는 것 같다.
눈을 뗄 수 없을 만큼의 액션장면들이 계속되는데, 이 때문에 중간 중간에 잠깐씩 나오는 주인공의 고민과 갈등을 미처 생각할 겨를이 없을 정도다.

김지운 감독의 ‘달콤한 인생’은 통속적인 관객의 취향을 한걸음 앞서가는,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스타일의 액션 느와르다.
하지만 ‘반칙왕’과 ‘조용한 가족’ 때까지만 해도 평범한 관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는데, ‘쓰리’, ‘장화, 홍련’ 이후로는 너무 스타일에 치우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이 감독판은 DVD라는 매체의 형식과 장점을 잘 아는 감독이 만든 것임이 확연히 표가 난다.
영화 본편은 극장판의 흐름을 보다 매끄럽게 하는 정도로만 손을 보고 거창하게 이것저것 집어넣지 않았다. 방대한 양의 서플에는 좀 어려웠던 영화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뷰들과 네티즌들과의 대화 등도 매우 인상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