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원으로 아침상 차리기 2000원으로 요리 시리즈
김미경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05년 2월
평점 :
절판


또 이 책의 정체는 무엇이란 말인가!? 몇 천원 어쩌고 하는 시리즈가 출간되던 영진출판사와는 다른 출판사에서 튀어나온 이 책은 무엇인가!?

'2,000원으로 밥상차리기'라는 책과 거의 똑같은 제목을 달고 나온 이 책은 먼저 나온 책이 갖고 있던 장점들을 대충 따라 한 티가 역력하다.
간결한 재료와 요리법, 저렴한 금액으로 실속 있게 준비하는 간단 요리에 관한 내용이 적당히 채워져 있다.
그저 비교적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요리들만을 나열해 놓은 채 억지로 2,000원이라는 상징적인 금액에 끼워 맞춘 책이다.(그리고 정말 5분 안에 아침상을 차리기가 힘들다.)

그리고 기껏 알려준다는 노하우는 ‘누구도 말해주지 않았던’ 것들이 아니다. 다음카페나 인터넷 블로그를 뒤지다 보면 또는 주위 사람들로부터 귀동냥으로 알 수 있는 것들이다. 몇 천원, 몇 백 원 하는 시리즈에서도 충분히 나왔던 내용들이고 말이다.

만약 이미 '2,000원으로 밥상차리기'라는 책을 갖고 있는 독자라면 굳이 이 책을 구입하지 말라고, 그리고 이 책을 구입할 생각이 있는 독자라면 차라리 '2,000원으로 밥상차리기'를 구입하라고 권해주고 싶다.
왜냐하면 비슷한 내용들이 많은데 '2,000원으로 밥상차리기'의 내용들이 훨씬 따라 하기 쉽고 눈에 쏙쏙 들어오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처럼 러브스토리, 참치도령, 일등공신, 히트곡, 패셔너블이라고 요란스럽게 떠들지 않아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