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채용시험대비 경제원론
정희윤 엮음 / 현대고시사 / 2004년 11월
평점 :
품절


가격은 비싸고 내용은 부실한, 채용시험 몇 달 전에 급조된 티가 역력한 부실수험서다.
고시 합격, 유명 학원 강사 등 저자의 화려한 이력이 쑥스러워질 정도로 내용이 부실하다.

이론 정리부분은 핵심을 추려놓았다기보다는 그저 어떻게든 분량을 줄여서 수록하려는 듯 짤막한 단어들의 나열뿐이다.
저자는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을 굳이 어렵게 설명한다.
문제파트의 해설에서는 한계저축성향을 소득증가분에 대한 저축증가분의 비율이라고 간단하게 설명했다. 하지만 이론설명부분에서는 ‘소득이 증가하여 저축이 증가할 때, 저축의 증가분을 소득의 증가분으로 나눈 값'이라는 식이다. 틀린 설명은 아니지만 좀 어렵다.

그리고 문제의 수준은 어찌나 한심한지 모를 지경이다. 하지만 지하철공사의 전공시험문제를 접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함부로 말하기 곤란하다.(실제로 경제원론 전공시험에 ‘시대 순으로 옳게 나열된 경제학자 순서’ 따위의 문제를 묻는지 어떤지 모르겠다.)
적중문제라는 것들이 대부분 직관적인 개념문제 또는 간단한 전후 관계 파악 문제들뿐이다.(가격이 오르면 소비가 줄어든다는 식의 문제들)

편집 구성에 있어서도 전체적으로 너무 빽빽하게 수록되어 있는데다가 여백이 적기 때문에 한참 들여다보고 있으면 머리가 지끈거린다.

그리고 정답과 해설의 번호가 다르고, 문제의 질문에서 ~인 것과 ~이 아닌 것조차 뒤섞여 있는 무수한 오타들...

게다가 저자는 최근 기출문제를 굳이 구해보려는 수고를 전혀 하지 않았다. 다른 시 도의 지하철 공사 경제원론 문제가 없었다면 다른 공사의 전공시험문제를 찾아보는 게 마땅한 일 아니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