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이스가이 - [할인행사]
홍금보 감독, 성룡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나이스 가이'는 홍번구, 썬더볼트, 빅 타임 등 성룡의 암흑기라고 할 수 있는 90년대 후반의 작품이다. 점점 느려지는 액션과 몸을 사리는 스턴트가 보기 안쓰럽던 시절이다.
결국 최근에는 헐리우드에 진출해 멋지게 성공하고 있지만 말이다.
이 작품은 '홍번구'의 인기를 등에 업은 듯 미국과 캐나다에서 촬영했지만, '용형호제' 시리즈나 '폴리스 스토리4'에서처럼 이국적인 풍경은 보여주지 못한다. 우연히 갱단의 사건에 휘말리게 된 요리사의 이야기는 배경이 홍콩이더라도 별 무리 없는 줄거리다.
미로같은 공사장에서 벌이는 액션과 화려한 요리 묘기 등도 그저 눈요기에 지나지 않을 정도로 그저 그렇다. 과거 '폴리스 스토리'나 '용형호제'같은 작품들에서 몸을 던지고 뛰어내리던 성룡을 기억하는 관객으로서는 그의 노쇠함이 안타까울 정도다.
더구나 이 작품의 마지막도 '홍번구'나 '엑시덴탈 스파이'에서처럼 무지막지한 크기의 자동차로 건물을 쓸어버리는 장면이다. 어쩌면 이렇게 상상력이 빈곤한지, 아쉬울 따름이다.
중간에 자전거 타는 행인으로 특별출연한 홍금보는 아마 감독만 맡고 있기가 아쉬웠나 보다.
그리고 이 작품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홍번구'나 '폴리스 스토리4'에 비해 전체적인 화질이 거칠고 어두운 편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좋지만 그것은 50% 할인가격이기 때문이고, 성룡의 인터뷰, 더 많은 NG장면 등이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