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탑건 (2disc) - 할인행사
토니 스코트 감독, 켈리 맥길리스 외 출연 / 파라마운트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지금으로부터 거의 20여년전의 작품이다. 하지만 최근의 공허한 액션영화들이 보여주지 못하는,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그런 장면들을 선사한다.
‘탑 건’은 반전과 비장함이 판치는 요즘의 할리우드에서는 볼 수 없을 만큼 단순명쾌한 줄거리다. 야심만만한 젊은이 매버릭은 해군 최고의 전투기 조종사가 되기를 갈망한다. 그는 친구의 죽음과 팀원들과의 갈등, 사랑과 방황을 겪지만 결국에는 훌륭한 탑건으로 우뚝 선다.
‘탑 건’은 마치 CF를 보는 것처럼 현란한 화면들을 계속해서 보여준다.(지금은 이미 할리우드에서 상투적인 편집방식이 되어버렸지만, 당시에는 참으로 멋지고 신선한 형식이었다.)
동료들끼리 비치발리볼을 하는 장면에서도 건장한 청년들이 구릿빛 근육을 과시하는 장면과 경기장면을 번갈아 보여주며 관객을 들뜨게 한다.
지금은 너무도 유명해진 배우들 맥 라이언과 발 킬머 등이 조연으로 출연한다.
하지만 무명시절의 그들이 보여주던 전형적이고 뻔한 연기도 너무 좋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면은 아이스 맨(발 킬머)가 매버릭에게 친구의 죽음을 위로하며 주먹을 꾸욱 쥐던 장면이다. 혹자는 거북하고 느끼한 남성미의 과시라고 생각할는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탑 건’은 시원한 음악과 시원한 비행장면, 그리고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청춘영화다.
예전에 TV에서 방영하던 것을 VHS로 녹화해 수십 번을 봤지만, 역시 DVD로 봐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