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ey High Harmony
보이즈 투 맨 (Boyz 2 Men)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1993년 11월
평점 :
품절


얼마 전 보이즈 투 맨의 새로운 앨범이 나왔다. 비록 멤버의 탈퇴가 있고 예전만큼의 놀라움을 보여주지 못하지만 아직은 그들의 앨범이 반갑기만 한다.

보이즈 투 맨은 첫 앨범의 성공 이후 한동안 완성도 높고 팬들을 만족시키는 멋진 앨범들을 내놓았지만 개인적으로는 ‘Cooley High Harmony’가 가장 좋다. 초창기의 신선함, 그리고 풋풋한 신인들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자신만만함과 부드러운 하모니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솔직히 최근의 앨범 ‘Throwback Vol.1’을 들어보면 마치 인기의 급상승과 하락을 경험한 노장그룹의 인생을 달관한 듯한 심정이 녹아있는 것 같다. 그래서 조금 서글픈 느낌마저 든다.)

대표적인 인기곡 ‘End Of The Road’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은 ‘It's So Hard To Say Goodbye To Yesterday’와 ‘Motownphilly’다.
특히 ‘It's So Hard To Say Goodbye To Yesterday’는 엔야나 리차드 막스의 음악들처럼 한국인의 정서와 잘 어울리는데다 애잔한 분위기가 일품이다.(이 곡을 처음 들은 것은 영화 ‘리쎌 웨폰3’의 장례식 장면에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