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폴리스 스토리 트릴로지 박스세트 (3disc, dts) - 할인판
성룡 외 감독, 성룡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는 전부 다섯 편이 나왔다. 하지만 전작들과의 연관성이 사라진 007 스타일의 4편과 ‘뉴 폴리스 스토리’라는 이름으로 주인공의 이름까지 바뀐 5편을 제외하면 1, 2, 3편이 진정한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1편은 성룡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성룡하면 떠오르는 정의감 넘치고 코믹한 주인공,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프로젝트 A’ 이후 완전히 익숙해진 현대액션물...
1편에는 임청하가 등장하는데, ‘동방불패’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에 익숙한 관객들에게는 다소 촌스럽고 낮선 모습일 것이다.
마지막 백화점의 스턴트 장면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옆에 있던 스텝의 머리를 흔들며 미친 듯이 좋아하는 성룡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2편은 어설픈 전편과의 연관성, 그리고 기대이하의 아기자기한 규모가 실망스러운 작품이다. 특히 조잡한 폭발장면으로 마무리하는 엔딩은 더욱 아쉽다.
3편은 중국정부의 협조와 양자경의 컴백작으로 유명한데, 중국본토와 유럽촬영을 비롯해 헬리콥터와 기차의 액션 등 엄청난 물량과 규모를 자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수효과에 몸을 내맡기지 않고 아직은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을 보여주는 성룡이 고맙기까지 하다.
개인적으로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