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권 - 할인행사
원화평 감독, 성룡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이소룡의 과묵한 카리스마를 몰아내고 대한민국 극장가를 평정했던 성룡의 초히트작이다. 성룡이 살아움직이는듯한 극장의 스크린을 통해 볼 수는 없지만, DVD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작품이다.(성룡의 걸작들은 DVD 출시가 미뤄지고 있는 것 같다. 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도 그렇고, 80년대의 흥행작 ‘프로젝트A’ 시리즈도 아직 안나왔다. 무척이나 아쉬운 일이다.)
‘취권’은 70~80년대에 등장했던 일련의 권법영화들과 매우 비슷한 줄거리다. 당시 부모님이나 할아버지 또는 형님같은 가족들이 악당에게 당하고 주인공은 스승에게 혹독한 훈련을 받아 복수한다는 줄거리가 거의 ‘공식화’되어 있었다.
‘취권’도 그저그런 액션영화들 중의 한편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성룡만이 보여줄 수 있는 경쾌하고 발랄한 액션연기 덕분에 전무후무한 걸작이 되었다. 싸움 좀 하는 성룡이 거리의 불한당을 때려눕히고 개똥 위로 쳐박아버리는 장면과 미모의 꾸냥에게 수작을 부렸다가 그녀의 엄마에게 호되게 당하는 장면 등은 성룡의 코믹함이 잘 표현된 부분이다.
지금은 과다한 물량투입과 CG범벅의 헐리우드식 성룡영화에 너무 익숙해져버렸기 때문인지, 어린 시절 성우 배한성씨의 더빙으로 보던 명절특집영화의 감흥이 살아나지 않는다. 역시 아쉬운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