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ichael Jackson - Dangerous
Janet Jackson 외 / 소니뮤직(DVD) / 2001년 11월
평점 :
절판
전문가들은 마이클 잭슨이 튀거나 흐트러진 음 하나 없이 완벽에 가까운 하모니와 음악성을 선보인다고, 그래서 단순한 팝스타가 아닌 ‘King of Pop’이 될 수 있는 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마이클 잭슨의 그런 완벽함을 느낄 수 있는 수준의 귀를 갖고있지 않기 때문에 무척 아쉽다.
하지만 ‘Dangerous’의 뮤직비디오들을 보면 그 시각적 현란함만으로도 그의 재능과 음악성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다. 특히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Black or White’는 한편의 걸작 영화를 본 것만큼이나 재미있었다. ‘나홀로 집에’의 맥컬리 컬킨과 호흡을 맞춘 이번 작품에서 마이클 잭슨은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의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추며 ‘피부색은 중요하지 않다’고 노래한다.
군인과 아이들이 등장하는 ‘Heal The World’, 유명스타들이 출연해서 이집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Remember The Time’ 독특한 리듬감이 살아있는 ‘Jam’ 등 좋은 작품이 많이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다른 몇몇 작품은 차라리 마이클 잭슨의 실황공연을 보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마이클 잭슨의 현란한 춤솜씨를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곡이 ‘Dangerous’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