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 솔져 - [할인행사]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장 끌로드 반담 외 출연 / 에스엠픽쳐스(비트윈)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만약 이 작품이 21세기에 만들어졌다면 적절한 CG기술을 이용해서 더욱 볼만하게 만들어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 초반 유니버셜 솔져들이 댐에 침투하는 장면도 CG가 첨가되었더라면 더욱 박진감 넘쳤을 것이다.

실제로 이 영화를 보면 안드로이드 군인들이 테러리스트를 해치우는 장면들이 전혀 재미있지 않다. 그들은 불사의 무적부대라고 하는데 그러한 점을 제대로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인체의 한계를 넘어서는 불가능한 속도로 수영을 한다는 것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없었으며, 놀라운 사격 솜씨도 제대로 볼 수 없었다.

단지 무표정하게 임무를 완수하고 앉아있는 군인들을 볼 때서야 ‘아. 저들이 지금 사이보그를 연기하고 있는 거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니버셜 솔져’는 액션영화 팬들에게는 매우 의미심장한 작품이다. 한때 B급액션영화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두 스타가 한 작품에 출연하기 때문이다.(당시에는 아놀드 슈왈츠네거와 실베스터 스텔론이 같이 출연하는 것만큼이나 감격적이었을 것이다.)

장 클로드 반담과 돌프 룬드그렌의 마지막 격투장면도 밋밋하기는 마찬가지다. 비가 하도 많이 쏟아지고 캄캄해서 제대로 보이지도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