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자 2 - [할인행사]
스튜어트 베어드 감독, 토미 리 존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0년 7월
평점 :
품절


이 작품의 주인공인 '도망자'인 웨슬리 스나입스가 아니라 '추적자'인 토미 리 존스인 것 같다. 해리슨 포드와 공연했던 전편에 비해 확실히 추적자의 비중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체포와 탈출, 반전 등 전편과 거의 똑같은 패턴으로 이야기를 진행시키면서 단지 주인공의 입장만 좀 바꿔놓은 작품이다. 그것도 보는 사람 입장에서 확실히 추적자에 감정이입이 되질 않아 영화를 보는 내내 어정쩡한 입장이었다.

더구나 1편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가는 줄거리 전개는 보다 새로운 것을 보여주지도 못한다. 오히려 주인공이 탈출하는 계기가 되는 사고는 1편의 기차사고에 비해 스케일이 커져 비행기 사고가 되었지만 오히려 박진감은 부족하고 진부하기만 하다. 도망자인 웨슬리 스나입스의 멋진 발차기도 영화의 줄거리와 따로 노는 느낌이다.

이 작품의 감독 스튜어트 베어드는 전편의 감독이었던 앤드류 데이비스와 비교해볼 때, 꼼꼼함과 세심함 액션의 호흡 등 모든 면에서 부족한 것 같다.

이번에 도망자 역을 맡은 웨슬리 스나입스는 단지 호쾌한 발차기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연기력도 해리슨 포드보다 훨씬 뛰어난 배우인데... 무척 아쉬운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