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표 길거리 특강 - 꿈이 있기에... 당신은 행복합니다
느낌표 길거리 특강 제작팀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난 '길거리 특강'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왜냐하면 TV를 안보기 때문이다.-최근들어 겨우 일주일에 한시간씩 TV를 다시 보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토요일 낮에 방영하는 '탐정 몽크'가 새 시즌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처음 '길거리 특강'이라는 것을 들었을 때도 유명인사들이 길거리에 직접 나가 강연을 하는 것인줄 알았다.(어쨌든 각 관공서, 학교, 군부대 등을 찾아다니면 강연을 하는 것이니, 비슷하긴 하다.)

이 책에 등장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인생의 훌륭한 귀감으로 삼을 만하다. 자서전이나 회고록의 경우처럼 긴 분량으로 질펀한 고생담을 늘어놓지도 않고 간결하게 요점과 교훈을 정리해서 발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요즘 청소년들은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짤막한 이야기가 아쉽지만 말이다.

정범진씨나 서진규씨의 사연을 이미 그들의 책을 통해서 읽은 내용이지만 여전히 감동적이다. 작가에 의해 씌여진 꾸며진 픽션이 아닌 '진짜' 감동이기 때문에 아무리 되풀이해서 읽어도 지겹지가 않다.

모든 이야기가 하나같이 감동적이었지만 그 중에서도 차범근씨와 엄흥길씨의 이야기가 특히 인상적이다.
영양실조로 쓰러진 고생담등을 피하고 밝고 짤막하게 부모님의 사랑을 이야기한 차범근씨의 이야기와 수많은 성공 뒤에 있었던 몇몇 동료들의 죽음을 담담하게 말하는 엄흥길씨의 이야기 말이다. 아마도 개인적으로 스포츠 스타의 성공담을 좋아하기 때문인가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