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녀석들 2 (2disc) - 할인행사
마이클 베이 감독, 마틴 로렌스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블록버스터의 홍수 속에서도 단연 돋보일 정도로 신나게 터지고 부서지고 추격하는 작품이었다. '매트릭스'에서처럼 새로운 액션이 등장하는 것은 아니다. 그저 기존에 익숙하게 봐왔던 카 추격전과 총격전, 그리고 두 주인공의 지치지않는 입담이 등장할 뿐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한단계 강해졌다.

고속도로에서 펼쳐지는 자동차 추격씬은 '매트릭스2'가 그렇게 자랑하던 추격씬보다 훨씬 재미있었다. 인공적이고 가상적인 느낌이 전혀 들지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이크와 마커스 두 주인공이 속사포처럼 쏘아대는 농담도 여전히 뒤집어질 정도로 웃기다. 특히 두 주인공이 전자제품 가게에서 생중계(!?)되는 것도 모른채 성적인 고민을 이야기하는 장면이라던지, 마커스가 자신도 모르게 마약을 먹고 쌩쑈(!?)를 하는 장면이 압권이다.

하지만 많은 관객들이 전편의 재탕이다, 지독한 미국우월주의다 하면서 이 영화를 욕하는데, 한마디 해주고 싶은 말은 그저 뻔한 헐리우드 오락영화에서 무엇을 더 바라는가?하는 것이다.

만약 이 영화가 교훈적이고 정치적으로 올바르기만 바란다면, '태극기 휘날리며'에서 강제징용같은 장면이 나온다고 협조를 거부한 국방부와 다를 것이 뭐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