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3 레볼루션 (2disc) - 일반 킵케이스
래리 워쇼스키 외 감독, 키아누 리브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매트릭스 완결편 '매트릭스3:레볼루션'은 2편의 실망감을 충분히 보상해주고 남을만큼 스펙터클했다. 비디오 테입으로 봤다면 시각적 감동을 1/10도 느끼지 못할만큼 DVD라는 매체의 놀라움도 감탄스럽다.

하지만 1편에서 느꼈던 '충격과 전율'을 더이상 느낄 수 없다는 점에서 2편과 마찬가지로 실망이었다. 1편은 단순히 잘 만든 SF영화 이상의 '역사적인 작품'이가 때문이다. 십몇년전 '터미네이터2'가 영화사에 한획을 그었던 것처럼 '매트릭스' 1편도 시각효과의 신기원을 이룬 작품이기 때문이다.

네오와 스미스 요원이 대결하는 장면은 '드래곤 볼'에서 수없이 보아왔던 장면들을 떠올리게 한다. 꼴뚜기 기계부대와 인간들의 대결 또한 스펙터클하지만 상상하던 그 이상의 무엇을 보여주진 못했다. 아마 1편에서 받은 인상이 너무 강렬해서 기대수준이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인가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번거롭게 철학적, 종교적 해석을 하지 않는다면 헐리우드 오락영화로서는 최고수준이라고 생각한다. 놀라운 스펙터클과 두 주인공의 비극적인 사랑이 잘 녹아있는 멋진 작품이다.

이 작품이 '매트릭스 시리즈의 완결편'이라는 점만 잊는다면 커다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